19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전남산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에서 윤병태 전남 정무부지사(왼쪽)와 AK플라자 김재천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AK플라자
19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전남산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에서 윤병태 전남 정무부지사(왼쪽)와 AK플라자 김재천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AK플라자

◇ AK플라자, 전라남도와 MOU 체결…전남산 농특산물 판로 확대 지원

AK플라자가 전라남도와 업무 제휴를 통해 전남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지원에 나선다.

AK플라자는 19일 전남도청에서 전남산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AK플라자 김재천 대표, AK플라자 오대진 상품본부장,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와 더불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AK플라자는 전라남도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공급 판로를 제공하고 AK플라자 방문 고객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다.

AK플라자는 협약에 앞서 전남 우수 농특산물 상생장터를 AK플라자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에서 개최한 바 있다. 해당 행사에서는 여수시, 나주시, 함평군 등 전남을 대표하는 22개 시군의 우수 농특산물 200여 품목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였다.

◇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사후 A/S 연장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 출시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20일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을 선택한 소비자에 최대 5년간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 주요 브랜드 14개 품목 별 인기 상품을 구매하면 가입할 수 있다.

냉장고, 에어컨, 의류관리기 등 대형 가전부터 전기밥솥, 비데, 노트북 등 생활·IT가전이 포함된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총보상한도액과 보험료에 따라 10개 보험 상품으로 구분된다.

제품 수리비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총 보상한도액내에서 보상 가능 횟수는 무제한이다.

단, 사용자 개인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는 보상 받을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안심케어보험 세부사항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성다이소, '디즈니 기획전'..올라프 등 디자인 상품 30여 종 출시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칩 앤 데일, 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올라프’ 등이 디자인된 유리컵, 텀블러, 파우치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칩 앤 데일’ 상품은 실내에서 음료를 감성있게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용품으로 출시됐다. 특히 다양한 디자인의 유리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캐릭터 상품이 준비됐다. 자수 파우치와 자수 동전지갑은 토이 스토리 캐릭터가 귀여운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겨울왕국의 ‘올라프’는 투명파우치, 시어서커 베개커버 등 여름 느낌이 물씬 나는 상품들로 마련됐다. 

30일까지 다이소 매장 또는 샵(#)다이소에서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19일 서울 용산구 대원미디어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왼쪽)와 정동훈 대원미디어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19일 서울 용산구 대원미디어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왼쪽)와 정동훈 대원미디어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대원미디어’와 차별화 상품 개발 위한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기획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9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대원미디어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정동훈 대원미디어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원미디어는 달려라 하니, 영심이 등 국내 최초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던 회사로 현재는 아머드 사우루스, 마블, 무직타이거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과 대원미디어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아머드 사우루스, 마블,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 등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 이마트24, 야구 맥주 2종 출시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 두 상품 모두 500ml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각 4.5%, 4.7%다.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국내 수제맥주의 시초격이자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이마트24는 야구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4캔 1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일~8일에는 추가 할인을 적용해 4캔 9천원에 판매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