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윤지환 마케팅부문장(오른쪽)이 대한체육회 조용만 사무총장과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 사무실에서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윤지환 마케팅부문장(오른쪽)이 대한체육회 조용만 사무총장과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 사무실에서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홈쇼핑,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 후원 협약

롯데홈쇼핑은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 사무실에서 업계 최초로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협약을 통해 2024년까지 공식 후원사로서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팀 코리아(국가대표 선수단) 제품 개발 및 판매 ▲엠블럼, 캐릭터 등 대한체육회 지식 재산권 활용 마케팅 등에 관한 권리를 갖게 됐다.

23일 개막하는 하계 올림픽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 경기에 출전하는 팀코리아에 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굿즈 개발, 각종 스포츠 관련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자사가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제작, 유통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올림픽 기간인 22일부터 내달 8일까지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개막일인 23일부터 25일까지는 TV생방송 상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10%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 티몬, 티비온 라방으로 던킨 신메뉴 30% 할인 단독 판매

티몬은 21일 부터 25일까지 던킨의 인기넛세트와 신메뉴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도넛 10팩/6팩 ▲먼치킨 10팩 ▲여름전 11시부터 한시간 동안 티비온(TVON) 라이브방송시즌 신메뉴 ▲바나나도넛 2종 ▲스타젤리 피치 아이스티 ▲스타젤리 미네랄 펀치 티 ▲아이스아메리카노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1일 오전 티비온 라이브방송에서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던킨 메뉴를 추천하거나 던킨에 대한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바나나도넛, 스타젤리 피치 아이스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집에서 즐기는 자기관리 상품군 확대

CJ온스타일은 모바일라이브 채널에서 온라인·SNS 상에서 화제인 다이어트 및 피부관리 핫템을 특가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21일 저녁 8시에는 방송하는 원조 클렌즈 주스로 SNS에서 유명한 ‘헐리웃 48시간’을 방송한다.  저녁 9시에는 클린뷰티의 명가 ‘파머시’의 약산성 토너 ‘딥스윕 바하’를 단독 론칭한다. 이날 단 하루만 1+1 혜택을 제공한다.

22일 오후 9시에는 청담동 오가나 피부과에서 개발한 ‘오가나셀 뉴 펩타이드 리커버리 크림’을 판매한다. 

23일 저녁 8시 방송하는 ‘퀵슬립 매트리스’는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24일 새벽 0시 30분 방송하는 ‘세리박스 세리번나이트’는 푸룬 맛 워터믹스 형태로  저녁 식전 가볍게 하루 한 잔 마시면 다이어트와 배변 원활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25일 저녁 7시 30분에는 근육통 완화 의료기기 ‘세라젬 마스터 V4’를 방송한다. 오후 8시 론칭하는 신제품 ‘닥터G 비타슈티컬 15 플러스 앰플’은 순수 비타민C 성분이 생기 있는 피부 형성과 잡티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 날만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 위메프, 패션 소호몰에 ‘최저수수료·1대1 전담 MD’ 지원

위메프는 ‘소호몰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소 패션 파트너사가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소호몰 성장 프로그램’은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 △1대 1 전담 MD 지원 △자체 스토어 제공 △패션 기획전 노출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포함한다.

입점하는 모든 소호몰 파트너사에게는 2.9% 정률 수수료를 적용한다. PG(결제대행) 수수료까지 포함한 수수료율로 패션 플랫폼과 비교해도 낮다. 

각 소호몰은 패션 카테고리 MD가 1대 1로 전담한다. 담당 MD와 이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상품을 함께 기획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 구성부터 마케팅, 사후관리 등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나눈다.

개별 브랜드명과 로고를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스토어도 제공한다. 위메프 플랫폼 내에 소호 브랜드별 샵인샵 페이지를 만들어 자사몰처럼 자율적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 자체 스토어 운영을 위한 별도 비용은 받지 않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