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웰케어, 동결건조 채소 분말 제품 '유기농 컬리케일 100' 출시
롯데웰푸드, 바다 풍미 가득 '롯데햄 X 오잉' 라인업 확대
빕스, ‘빕스 윈터 파티’ 겨울 신메뉴 출시

◇ bhc, 바삭한 양념치킨 '스윗칠리킹' 출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치킨 브랜드 bhc가 세상에 없던 새로운 치킨 '스윗칠리킹'을 공식 출시하고 비어존 매장 특화 안주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윗칠리킹은 '양념의 개념을 바사삭'이라는 슬로건처럼, 눅눅하고 텁텁했던 기존의 '빨간 양념 치킨'의 틀을 깬 ‘바삭한 양념치킨’이다.
스윗칠리킹은 달콤한 칠리 소스를 치킨에 얇게 코팅해, 마치 '빠스'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비주얼과 크리스피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얇은 코팅막이 치킨 본연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을 보존해 보다 다채로운 식감을 완성했다. 새콤달콤한 스윗 칠리 양념으로 느끼함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뻔하지 않은 양념치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bhc 관계자는 "스윗칠리킹은 bhc의 R&D 역량을 집약해 기존 양념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메뉴"라며 "앞으로도 bhc만의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해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웰케어, 동결건조 채소 분말 제품 '유기농 컬리케일 100' 출시
CJ웰케어는 '유기농 컬리케일 10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유기농 컬리케일 100은 폴란드산 100% 유기농 컬리케일을 영하 50도에서 동결건조한 스틱형 일반식품이다. 컬리케일의 주요 성분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1포(1g)에 컬리케일 분말 100%가 함유되어 있어 물이나 차에 타서 마시거나 스무디·요거트·샐러드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채소 본연의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1포를 기준으로 식전 또는 식간 섭취가 권장된다.
이번 신제품은 폴란드산 유기농 컬리케일 원물을 영하 50도 저온 동결건조 농축 공법으로 가공해 열에 약한 성분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CJ웰케어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전 공정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FSSC22000, KOSHER 등 글로벌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잔류농약과 중금속 검사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유기농 컬리케일 100은 자연 그대로의 원물을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출시한 제품"이라며 "섭취 편의성과 품질 신뢰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 확대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신규시장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 바다 풍미 가득 '롯데햄 X 오잉' 라인업 확대
롯데웰푸드는 육가공 브랜드 롯데햄이 바다 풍미를 가득 담은 신제품 2종 '롯데햄 오잉 비엔나', '롯데햄 오잉 프랑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햄 X 오잉' 신제품 2종은 해물맛 스낵 브랜드 오잉에 사용하는 고소하고 짭짤한 비법 시즈닝을 활용해 오잉 스낵의 맛을 그대로 살린 육가공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8월 편의점 채널 전용으로 출시된 ‘롯데햄 오잉 꼬치프랑크’ 제품의 높은 판매량에 힘입어 ‘롯데햄 X 오잉’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 대형마트,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 더 많은 채널에서 선보인다.
'롯데햄 X 오잉' 신제품 2종(비엔나, 프랑크)은 엄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에 오징어를 썰어 넣어 입안 가득 퍼지는 해물 특유의 감칠맛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100g당 단백질 13g(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4%)을 함유해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로스팜97, 에센뽀득 등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육가공 브랜드는 지난 2008년부터 DLG(독일농업협회) 국제식품품평회에서 꾸준하게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건강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단백질 섭취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햄 X 오잉 신제품 2종처럼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육가공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빕스, ‘빕스 윈터 파티’ 겨울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은 빕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빕스 윈터 파티(VIPS WINTER PARTY)'를 테마로 한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 메뉴는 가족, 직장,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육류와 해산물이 어우러진 풍성한 겨울 만찬으로 구성됐다.
먼저 '버팔로 프라이드 포크'와 적채 글레이즈, 크랜베리, 눈꽃 치즈가 어우러진 '윈터 스노잉 폭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에 경남 고성 가리비에 치즈 소스를 듬뿍 얹은 '가리비 치즈 그라탕'과 상큼하고 산뜻한 이탈리안 스타일의 콜드 씨푸드 '가리비 카포나타' 등 해산물 메뉴도 더했다.
두 메뉴는 지난 9월 CJ푸드빌이 경상남도 및 고성군과 체결한 가리비 소비 확대 상생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고성 특산물 가리비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연말 2~3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스테이크 신메뉴 '비스큐 랍스터&채끝 스테이크'도 눈길을 끈다. 통랍스터 구이와 채끝 스테이크를 한 접시에 담고 비스큐 소스로 완성한 맥앤치즈를 곁들였다. 이외에도 겨울 시즌 한정 논알콜 스파클링 와인과 윈터 디저트 라인업으로 연말 파티 무드를 더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연말 시즌 고객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 무드를 담은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스테이크부터 해산물, 디저트까지 풍성한 메뉴로 빕스만의 윈터 파티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