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최대 식품기업으로부터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중남미 신흥시장에서 전동지게차 대량 수주에 성공했다.
17일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베네수엘라 최대 식품기업인 폴라그룹으로부터 전동지게차 230대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100억원 이상의 대형 프로젝트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중남미에서 체결한 전동지게차 공급 계약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t(톤)급 전동지게차 178대와 3톤·4.5톤급 전동지게차 52대 등 총 230대를 내년 1월까지 현지에 공급한다.
폴라그룹이 발주할 후속 입찰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수주는 중남미 지역의 전동화 전환 수요를 조기에 포착한 결과라고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설명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고객사의 노후화된 디젤 지게차 교체 시점을 파악해 작업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하고, 현지 서비스 역량을 앞세워 이번 수주를 이끌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고객 니즈에 맞춰 전 제품에 기존 납산 배터리 대비 수명은 약 2.5배 길고, 충전 속도는 약 3배 빠른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운행 상태, 배터리 잔량, 정비 이력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장비 관리 시스템(Hi-Mate)도 탑재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중남미 지역에서 올해 약 1200대 수준의 산업차량 판매량을 기록하며 2020년 570대에서 두배 이상 증가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북미 중심의 판매 구조를 신흥시장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며 "향후 현지 딜러망을 기반으로 판매·서비스·교육 체계를 강화해 신흥시장 주요국의 전동화 전환 수요에 선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