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론칭 1천일 기념 이벤트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론칭 1천일 기념 이벤트
컴투스는 자사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론칭 10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성장 시스템 ‘초신성’을 추가한다고 14일 밝혔다.
12월 2일까지 진행되는 ‘모두가 함께하는 1000일’ 이벤트에서는 981일부터 1000일까지 일일 미션을 실시하고 모든 미션 완료 시 ‘1000일 기념 빛과 어둠의 초월 소환서’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소환서를 사용 후 등장한 2종의 태생 5성 빛과 어둠의 소환서 중 원하는 한 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에너지 사용량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제공하는 ‘1000일 기념 패스’와 레이드 클리어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초신성을 향한 도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빛과 어둠의 소환서, 금색 아티팩트 봉인구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환수의 ‘별자리’ 시스템이 한층 확장됐다. 전설 희귀도의 별자리 슬롯을 모두 개방하고 신화 등급에 도달한 소환수는 ‘초신성’ 시스템을 통해 추가 성장을 진행할 수 있다.
초신성은 기존 별자리 수치에 보너스를 추가하는 구조로, 강화 시도 후 기존보다 낮은 수치가 등장하더라도 감소하지 않는다.
강화에는 신규 아이템 ‘성운의 유산’이 사용되며, 해당 아이템은 레이드 및 각종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3성, 4성 소환수의 초신성 강화에는 별빛 재료가 활용돼, 다양한 등급의 소환수들이 보다 폭넓은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
2025.11.14. /영상=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 ‘원펀맨’ 컬래버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애니메이션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사이타마와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지옥의 후부키, 킹, 섬광의 플래시 등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등장인물들이 ‘메이플스토리’의 도트 그래픽 감성으로 등장한다.
사이타마와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킹의 ‘메이플스토리’ 풍 일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20일 점검 이후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협업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를 체험 플레이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TOMORROW' 실시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한용섭 디렉터 출연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첫 팝업 스타필드 수원 오픈
-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더 게임 어워드 후보 선정
- 컴투스, 서스틴베스트 하반기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 컴투스, 한국ESG기준원 평가 2년 연속 A 획득
- 컴투스 '아이모' 12월 3일 개발진 라이브
- 넥슨 '마비노기' 겨울 쇼케이스 '뉴 라이프' 29일 개최
- 넥슨 '더 파이널스' 그랜드 파이널 및 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 개최
-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24일 개발자 라이브
- 컴투스 후원 '선수협회장기 리틀&여자야구대회'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