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 중량 최대 두배↓아우터형 스웨터, 셔켓(셔츠+재킷) 등 지속 운영
유연한 기획, 젊은 감성, 글로벌 확장..브랜드 진화 가속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025FW(가을겨울) 시즌을 기점으로 기후 변화에 맞춘 경량·하이브리드 상품 중심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또 2030대 타깃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층을 확대한다.
LF는 헤지스가 날씨와 소비 트렌드,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유연한 기획력·젊은 감성·글로벌 확장으로 브랜드 진화를 가속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헤지스는 최근 기후 변화로 계절 경계가 모호해진 트렌드에 발맞춰 아우터 경량화와 하이브리드 상품 기획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웠다.
남성 라인은 11월 주력 상품군인 구스다운 맥코트, 다운점퍼, 숏다운 점퍼 등의 중량을 최대 2배까지 줄여 트렌드에 선제 대응한다.
숏다운 점퍼는 지난해 1140g에서 올해 605g으로 경량화해 활동성을 강화했다. 가죽 아우터 물량을 전년 대비 약 2배 확대했으며 아우터형 스웨터, 셔켓(셔츠+재킷) 등 하이브리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시장 반응을 이끌고 있다.
LF는 11월부터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업을 추가로 투입해 시즌 주력 아이템으로 강조할 예정이라고 했다.
여성 라인 역시 ‘가벼운 우아함’을 콘셉트로 복잡한 디테일을 덜고 광택감 있는 고급 소재와 간결한 실루엣으로 세련된 감도를 강조했다.
LF는 "트렌드에 맞춰 헤비다운을 축소하고 미드다운 물량을 전년 대비 20% 확대하며 변화된 날씨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코듀로이, 스웨이드 등 가을 특화 소재를 활용한 감도 높은 신제품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했다.
헤지스는 고정된 시즌 라인업에 의존하지 않고 날씨와 소비자 반응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하는 ‘스팟 아이템(Spot Item)’ 운영 체계를 지속 강화 중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시즌별 기획 중심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민첩성과 시장 대응력을 높이는 핵심 전략이라고 했다.
미래 잠재 고객과 신규고객 확보에도 LF는 "속도를 내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헤지스의 서브 라인 ‘히스헤지스’는 최근 2025 FW 론칭과 함께 2030대 고객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30% 증가했다.
LF는 "매출의 80%가 ‘경량 다운’ 상품에서 발생했으며 무신사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상위권에 랭크 되며 10월 중 초도 물량 완판을 예상하고, 11월 재입고 예정이다. 11월에는 발마칸코트, 헤링본 셋업, 울 초어 재킷 등으로 겨울 시즌 공략을 이어간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글로벌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선보인 ‘K-헤리티지 컬렉션’은 외국인 구매고객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해당 컬렉션이 전시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내 외국인 방문객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지스는 아울러 이번 FW 시즌부터는 성인 컬렉션의 키즈 버전으로 구성된 키즈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이며 패밀리룩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26SS(봄여름) 시즌부터는 키즈 라인과 펫 라인 확장을 통해 패밀리룩 상품 기획을 본격 강화할 계획이다.
헤지스 관계자는 “헤지스는 25년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후 대응형 제품 기획, 세대 확장, 글로벌 전략을 기반으로 유연한 패밀리 브랜드로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 가을맞이 특별 식음패키지 공개
- LF, 경량 패딩 라인업 강화.."가을 아우터 시장 공략"
- [KES2025] LG전자, '공감지능으로 구현하는 더 나은 일상' 제안
- 윤창호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 LF 사외이사 선임
- [브리핑] LG생활건강 더후,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플 출시
- LF 리복,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 트레이닝과 파트너십
- '런던의 겨울 산책'..LF 닥스, 2025FW 패션쇼 성료
- "英·美 워크웨어 거장의 만남" LF 바버, '리바이스'와 협업 컬렉션 공개
- '프리미엄 컨템포러리'..LF 헤지스 아우터 컬렉션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