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성남시 식품업체 발굴·지원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시포레 2025 공식 협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가 '시티포레스티벌 2025(이하 시포레 2025)'와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이하 수육런)'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5일 서울 노들섬에서 열리는 '시포레 2025'에서 '라이트 러닝 존 with 테라 라이트' 클래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웰니스 브랜드 베가베리(Vegavery)의 전문 러닝 코치들이 러닝 자세 교정부터 준비운동,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단계별 교육을 직접 지도한다.
러닝 클래스 참가자들에게는 테라 라이트 러닝 굿즈가 스페셜 기프트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부스에는 러너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던 '테라 라이트 스텝퍼 게임', '테라 라이트 시음 행사' 등 즐길 거리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흥미와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시포레 2025는 도심 속 웰니스 라이프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참여형 운동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가을 운동회’를 콘셉트로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하이트진로는 26일 열리는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에서도 러너들을 만난다. 완주 후 수육과 막걸리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수육런으로 불리는 이 대회는 꾸준한 입소문을 타며 전국 마라토너가 찾는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5월 수육런에 처음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에도 완주자 전원에게 테라 라이트 시음주를 제공하며 펀러닝 문화에 동참한다. 현장에는 테라 라이트의 대표 캐릭터 병돌이와 캔돌이 응원단이 함께해 러너들을 격려하고, 포토존 및 스텝퍼 게임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테라 라이트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와 연계해 테라 라이트의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라이트 맥주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식품업체 발굴·지원 ..현대百 판교점에 팝업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24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손잡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는 경기 성남시 내에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로컬 식품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역 상권과 대형 유통사의 협력 상생 활동이다.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관하고 현대그린푸드가 운영을 총괄한다.
6월 진행한 모집 공고에 총 144개 업체가 지원해, 시민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생과일 주스와 컵과일을 판매하는 '온푸', 베이글 샌드위치 맛집 '더베이글마켓', 제철 식재료로 만든 포카치아가 주력인 '제철소', 쭈꾸미볶음 전문점 '화리화리', 수제 크로아상을 판매하는 '크로아상랩' 등 5개 브랜드가 최종 선발됐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각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운영을 총괄하고, 시식 행사 등 여러 고객 참여 이벤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팝업스토어 운영 경험이 적은 중소 업체들을 위해 식품 안전·법무·마케팅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로컬 상권의 강소 브랜드들이 가진 창의성과 유통 플랫폼의 신뢰도를 결합한 상생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우수 식품 브랜드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