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와 MOU 이후 첫 공식 행사
채용설명회 및 ‘당일 현장면접’ 원스톱 전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쿠팡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16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9월 CFS·영남이공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 이후 첫 공식 행사로 업무협약 대학으로 찾아가 기업 소개부터 ‘당일 현장면접’까지 진행한 CFS의 첫 사례다.
CFS 채용담당자는 회사의 성장 비전, 근무환경, AI(인공지능)·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물류 현장 등을 설명하며, 주요 채용 부문인 현장물류관리자(Team Captain)와 설비보전 엔지니어(Automation) 직무를 소개했다.
팀 캡틴은 쿠팡 풀필먼트센터(FC) 내 주요 공정을 관리하며, 입고(IB), 출고(OB), 허브(HUB), 품질관리(ICQA) 등 물류 운영의 핵심 역할을 맡는다.
또한 설비보전 엔지니어(Automation)는 기계·전기·전자 등 공학계열 전공자에게 적합한 직무로 자동화 설비 및 로봇 유지 보수, 혁신 프로젝트 업무를 담당한다.
설명회에는 스마트융합기계계열,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i-경영회계계열 등 관련 전공 학생뿐만 아니라 영남이공대와 연계한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까지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한 영남이공대학교 학생들은 졸업 후 CFS에 정식 입사하게 된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 협약에서 약속한 산학 상생 모델의 첫 결과물”이라며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기술을 실제 산업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실무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박수현 CFS 최고인사책임자(CHRO)는 “영남이공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채용은 우수 인재들이 쿠팡의 첨단 물류 현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첫걸음”이라며 “CFS는 지역 채용을 적극 확대하고 청년 인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고용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쿠팡, 인생네컷과 여행 이벤트 협업.."사진찍고 숙박권 받으세요"
- "가을 러닝 준비도 로켓배송"..쿠팡, 스포츠∙레저 빅세일
- 쿠팡, 12개 뷰티 브랜드 신제품 단독 선공개 '트렌뷰' 행사
- 쿠팡, 가을맞이 '생필품 페어'.."4000여 상품 합리적인 가격에"
- 쿠팡, 인기 주방용품 할인전 '키친 슈퍼 위크' 개최
- 쿠팡 '와우세일페스타..와우회원 전용 2만여 개 상품 할인
- 쿠팡, 와우회원 전용 '뷰티페어' .."메이크업·스킨케어 제품 총출동"
- 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6만여개 상품 '특가'
- [국감] 추경호 "공정위 과징금 1위 쿠팡 1628억원"
- 쿠팡 '로켓프레시데이' 기획전.."제철 신선식품 등 300여 상품 할인"
- 쿠팡, APEC 공식 홍보 협력사 선정…"대한민국 전역에 응원 메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