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거래소 전통 민화 담은 굿즈 '골든 아카이브' 출시
호반프라퍼티, 아브뉴프랑에 대형 베어벌룬 전시

◇ 한화 건설부문 이천 새생명의집에 '포레나 도서관 104호점' 개관
㈜한화 건설부문은 25일 경기도 이천시 새생명의집에 '포레나 도서관 104호점'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레나 도서관이 마련된 새생명의집은 약 40여명의 중증장애인이 생활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노후화된 휴게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책장과 집기, 도서를 비치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박영서 새생명의집 원장은 "도서관은 모든 이에게 열려 있는 배움의 터전이자 소중한 기반"이라며 "이용인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상상력을 키우며 꿈을 넓혀가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창수 한화 건설부문 인사지원실장은 "포레나 도서관은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포레나 도서관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했다.

◇ 삼성금거래소 전통 민화 담은 굿즈 '골든 아카이브' 출시
호반그룹은 삼성금거래소가 한국 전통 민화 '호작도'와 '일월오봉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굿즈 '골든 아카이브'(Golden Archive)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호작도와 일월오봉도가 가진 상징적 의미와 이야기를 99.99%의 순금에 담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호작도는 까치와 호랑이를 통해 액운을 막고 길운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일월오봉도는 해와 달, 다섯 봉우리를 통해 나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골든 아카이브는 30일부터 삼성금거래소 공식 온라인몰과 롯데마트 서울역점 내 '보물'(BOMUL)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삼성금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골든 아카이브 제품은 한국 전통의 미와 상징을 담은 제품으로 고객들이 특별한 소장 가치를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호반프라퍼티, 아브뉴프랑에 대형 베어벌룬 전시
호반그룹은 호반프라퍼티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허그(HU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브뉴프랑 광교는 10월 11일까지 1층 피크닉파크에서 팝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의 설치 미술 전시 '허그 포 에브리 차일드'(HUG for every child)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임 작가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8m와 6m의 대형 베어벌룬을 중심으로 예술 체험 공간이 조성된다.
광교점 전시 종료 후에는 10월 13일~28일 아브뉴프랑 판교점에서 캠페인이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진다.
호반프라퍼티 관계자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협업한 이번 캠페인은 전쟁과 무력 분쟁으로 상처받은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자는 취지에 공감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아브뉴프랑 공간 곳곳에서 다양한 협업과 전시를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