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
엔씨소프트 '리니지M' 버닝 하트 업데이트

2025.9.17. /이미지=컴투스홀딩스 
2025.9.17. /이미지=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대선 성향의 탱커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가 등장한다.

기존의 중립 성향 레인저 ‘헤일리’와 달리 장검을 사용해 민첩하게 적을 공격한다.

좁은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현장 집중력’ 스킬은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의 장검 공격을 가장 잘 나타낸 스킬이다.

‘새시대의 투사’ 스킬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 증가 및 디버프 해제 후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의 모든 스킬은 ‘캐릭터 체험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일 접속 이벤트’와 ‘타운 점검’ 이벤트에서는 생존자 모집권 등 핵심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매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매일 퀘스트’와 미지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금고지기의 제안’ 이벤트는 내달 21일까지 열린다.

인게임 재화인 '루비'를 구매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 결제 시스템도 이달 도입될 예정이다.

결제 시스템에 접속해 게임 계정과 함께 탈중앙 지갑 서비스 XPLA VAULT(볼트)를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스테이블 코인은 AXL USDC(엑셀라 유에스디씨)이다.

2025.9.17. /이미지=엔씨소프트(NC)
2025.9.17. /이미지=엔씨소프트(NC)

◇ 엔씨소프트 'TL' 대규모 콘텐츠 추가 '뉴 웨이브'

엔씨소프트(NC)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가 대규모 콘텐츠 추가 ‘NEW WAVE’(뉴 웨이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는 △신규 무기 ‘마력구’ △하우징 시스템 △24 vs 24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전장: 거인의 시가지’ △오픈 필드 PvP ‘심연석 점령전’ △개선된 ‘공성전’과 ‘도전 차원진’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마력구’는 최대 3개의 구체를 소환해 딜러와 서포트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무기다.

구체 배치에 따라 전투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어 이용자의 위치 선정과 전략적 판단이 중요하다. 보호막으로 파티원을 지원할 수 있어 대규모 전투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하우징 시스템’은 이용자가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콘텐츠다. 월드를 탐험하며 자재를 모으고, 이를 가공해 만든 가구로 주택을 꾸밀 수 있다.

주택은 캐릭터별로 최대 4개까지 소유 가능하다. 다른 이용자의 주택을 방문할 수 있으며, 향후 랭킹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가볍게 전략적 전투를 즐길 수 있는 24 vs 24 PvP 콘텐츠 ‘전장: 거인의 시가지’를 추가했다.

5개의 점령지를 두고 전투를 펼쳐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점수는 상대 플레이어 처치, 필드 오브젝트 획득∙파괴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전장에서 전투형 골렘도 조작할 수 있다.

‘심연석 점령전’은 24시간 진행되는 오픈 필드 PvP 콘텐츠다. 길드 단위로 ‘심연석’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펼쳐, 승리 시 ‘심연석 파편’을 얻을 수 있다.

‘심연석 파편’은 새로운 길드 스킬 사용 시에 활용할 수 있다.

TL은 ‘공성전’과 ‘도전 차원진’을 개편했다. 공성전은 전략성과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성 내부 구조를 수정했다.

‘도전 차원진’도 주간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클리어 시간을 경쟁하는 ‘타임 어택’을 추가했다.

△영웅 3단 장비 △던전 ‘타락의 심연 루시엔’, ‘거상의 궁전 네르자툼’ △룬 레벨 확장 △수호자 3종 등의 콘텐츠도 추가됐다.

TL은 신규∙복귀 이용자의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하고, 모든 이용자가 성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계수의 인도’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무기 선택 등 플레이 전반에 도움을 받고, ‘모험 코덱스’, ‘성장일지’, ‘세계수의 인도’ 등 메인 콘텐츠를 즐기며 전투력을 6000까지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무기 전문화 경험치’, ‘진귀한 룬 확률 상자’, ‘혼돈 룬 선택 상자’ 등도 획득 가능하다.

2025.9.17. /이미지=엔씨소프트(NC)
2025.9.17. /이미지=엔씨소프트(NC)

◇ 엔씨소프트 '리니지M' 버닝 하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BURNING HEART'(버닝 하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리니지M은 ‘광전사’ 클래스의 리부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여성형 캐릭터와 함께 ▲죽음 직전 불사 효과를 발동시키는 ‘버닝 하트’ ▲무게 제약이 해제되고 공격 시 광역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헤라클레스’ 등의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디버프 ‘절망’을 부여하는 스킬 ‘데스페라도’와 ‘그로기’ 상태를 적용하는 ‘차지’ 스킬도 리뉴얼 됐다.

광전사 리부트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부터 기본 비용이 무료로 변경돼 파격적인 리부트가 진행되는 광전사를 더욱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장비와 스킬 변경에 필요한 비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이용자는 17일 오후 6시부터 10월 1일 오전 2시까지 광전사 클래스로 전환 가능하다.

신규 마스터 사냥터 ‘로웬델의 연회장’이 에오딘 성채에 ‘히든 던전’ 형태로 열린다. 보스 몬스터 ‘망령의 여왕 로웬델’을 처치하는 새로운 방식의 레이드 콘텐츠로 순발력 및 클래스 간 협동 등이 요구된다.

평일 무작위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 처치 시 신규 신화 아이템 ‘로웬델 여왕의 망토’의 제작 재료 ‘로웬델의 혼’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나그바스 예배당’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얻는 ‘로웬델 연회 초대장’을 사용해 던전 이용 시간을 충전할 수 있다.

시즌 던전 ‘투기장’도 추가됐다. 비슷한 스펙을 가진 이용자들이 4:4 팀 단위로 경쟁하는 데스 매치 콘텐츠다.

전장은 ▲유일 ▲신화 ▲전설 ▲영웅으로 구분돼 매주 수요일 오전 5시 이후 보유 중인 가장 높은 등급의 변신 카드를 기준으로 소속 전장이 결정된다.

전투는 최대 3분 동안 진행되고 전투 지역이 1분 단위로 축소된다. 승리 및 랭킹 보상으로 지급되는 ‘영광의 주화’와 ‘찬란한 영광의 주화’를 사용해 시즌 상점에서 ▲아레나 강화 주문서 상자 ▲기사단의 무기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던전에도 개선사항이 적용된다. 기존 정해진 요일에만 이용 가능했던 시간의 균열 던전 ‘테베라스 사막’, ‘티칼 사원’, ‘아틀란티스’가 주말에 상시 개방된다.

기본 이용 시간도 1시간에서 2시간으로 늘어나고 플레이 기준도 캐릭터 단위에서 계정 단위로 변경된다.

10월 1일 정기점검 후부터 15일 정기 점검 전까지 플레이 가능한 ‘황혼 산맥 디펜스’에도 맵 확장, UI 위치 조정, 아군 공격 사거리 표시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7종의 ‘TJ 쿠폰’을 선물한다. 이용자는 10월 1일 정기점건 전까지 인게임 상점에서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TJ 쿠폰 선물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하면 ▲TJ 쿠폰 – 스페셜 변신 각성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TJ 쿠폰 – 스페셜 성물 각성을 획득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출석체크 보상으로 ▲TJ쿠폰 – 스페셜 룬 복구 ▲TJ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TJ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 ▲TJ쿠폰 – 스페셜 성물 합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