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고농축' 신제품 3종 출시
오뚜기,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 출시
하이트진로, 25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판 출시

◇ 풀무원,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고농축' 신제품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라인업 신제품으로 '아임리얼 100 고농축' 신제품 3종(푸룬·타트체리·배도라지)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에서 올해 1월 블루베리·토마토 등 2종으로 첫선을 보인 실온 과채주스 라인이다.
섭취와 보관의 편리함,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으로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한 데 이어 8개월 만에 450만 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3종으로 선보인다.
3종 모두 하루 한 팩으로 한국인 하루 과채 부족분 151.5g을 채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푸룬은 푸룬 10알, 아임리얼 100 고농축 타트체리는 타트체리 15알, 아임리얼 100 고농축 배도라지는 배 1/2개와 도라지가 함유돼 각 과채 본연의 영양을 한 팩으로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아임리얼의 과(채)즙 100% 원칙에 따라 향료, 감미료,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과채즙과 정제수로만 채웠다.
'고온 순간 살균(HTST, Hight Temperature Short Time)'을 통해 과채 본연의 향과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실온에 최대 9개월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풀무원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아임리얼 100의 첫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드라마, 영화를 넘어 예능까지 종횡무진하며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신승호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 필름 '과일보다 찐한(진한) 과일'을 공개했다.

◇ 오뚜기,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 출시
오뚜기가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현미영양닭죽·현미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프리미엄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브랜드 '오즈키친(O'z kitchen)'이 선보이는 파우치죽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식단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개발됐다.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은 3가지 고(高) 콘셉트로,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100%를 충족하며, 닭고기와 소고기 함량도 각각 22%와 11.5%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고단백 현미영양닭죽은 국산 닭안심살과 현미를 사용해 담백하고 건강하게 만들었다. 인삼의 풍미를 더해 보다 깊은 맛을 구현했으며, 단백질 20g과 식이섬유 10g을 함유한다.
고단백 현미쇠고기죽은 고소한 쇠고기와 현미, 버섯의 풍미를 살려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며, 단백질 19g과 식이섬유 9g을 담았다.
두 제품 모두 파우치 형태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건강한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건강 및 간편식 트렌드에 발맞춰 오즈키친 브랜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판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의 프리미엄 한정판 맥주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국내 라거 최초의 싱글몰트로 처음 선보인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라거 맥주'라는 콘셉트 아래, 올해로 4년째 프리미엄 가치를 이어가고 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섬의 40%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세계적인 청정 지역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와 홉을 100% 사용했다.
제맥 과정은 10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현지 제맥소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와 협업해 진행했으며, 태즈메이니아산 단일 품종 'ELLA 홉'을 사용했다.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보리-몰트-맥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꾀했다.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비즈니스 전개중인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과 패키지 협업을 통해 한정판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355ml와 500ml 캔 2종으로 출시돼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 채널에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가치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청정 원료로 만든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매년 단 한 번 한정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맥주 시장을 선도하고 청정라거 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은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품격있는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전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한우를 창고43만의 안목으로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세트부터 실속형까지 엄선해 준비했다.
매장에서 즐기던 프리미엄 다이닝 경험을 집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했으며, 가족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 손색 없다는 것이 창고43의 설명이다.
총 6종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최고급 한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우 명작 1호·2호(1++등급), ▲한우 일품 1호·2호(1+등급)는 구이용 대표 부위인 등심·안심·채끝을 담아 마블링은 물론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한우 모둠 1호·2호는 구이용·국거리용·요리용까지 다양한 부위를 한 세트에 구성해 온 가족이 풍성하게 즐기기 적합하다.
창고43만의 비법이 담긴 특제 양념으로 더욱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양념소갈비 세트를 비롯해, 저온 숙성·건조로 한층 부드럽고 깊은 맛을 구현한 ▲한우 명품 수제육포 1호는 실속을 추구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다이닝’의 감각을 간직한 구성이다.
창고43의 추석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10월 2일까지 전 매장에서 예약 접수 가능하며,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순차 발송된다. 예약 시 발송 날짜를 지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창고43 공식 홈페이지나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아라 창고43 팀장은 "언제나 명절 선물 1순위로 꼽히는 한우를 창고43만의 프리미엄한 안목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준비했다"며"고마운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추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고43만의 프리미엄 다이닝과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