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기은세 진행 신규 IP '은세로운 발견' 론칭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CJ온스타일이 모바일·TV·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경계를 허무는 ‘IP(지식재산권) 유니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4일 저녁 8시 배우이자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기은세가 MC로 나서는 신규 IP ‘은세로운 발견’을 첫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업계 최초로 모바일, TV, OTT에서 동시 송출되는 IP다.
특히 OTT 플랫폼 티빙까지 연계해 IP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콘텐츠 커머스가 OTT로 확장되는 새로운 이정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CJ온스타일은 단순히 여러 채널에서 같은 콘텐츠를 내보내는 것이 아닌 하나의 IP를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변주하는 전략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TV에서는 제품 정보와 세일즈에 집중하고 모바일에서는 실시간 소통과 셀럽 직캠 연출을 통해 ‘보는 재미’를 강화한다. 티빙에서는 “OTT로 즐기는 라방”이라는 새로운 시청 패턴을 제시한다.
방송 이후에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숏폼으로 재가공해 틱톡,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로 확장하며 CJ온스타일만의 IP 유니버스를 완성한다는 전략이다.
은세로운 발견은 ‘세상의 모든 취향 탐험’을 콘셉으로 프리미엄 패션·뷰티·리빙을 아우르는 편집샵형 IP다.
4일 모바일 라방에서는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유메르’(UMER)와 함께한다. 방송에서 유메르의 프리미엄 가죽 라인 ‘메르레브’(MRRV)의 ‘루나백 쁘띠’ 신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CJ온스타일은 2월 뷰티 IP ‘겟잇뷰티’, 5월에는 웰니스 IP ‘큰쏜언니 BIG세리’와 ‘셰프의 공구마켓’을 론칭했다.
이어 6월에는 CP(Chief Producer), PO(Product Owner), PD, 마케터로 구성된 IP 개발 전담 스쿼드를 신설, IP 기획부터 브랜딩‧상품 큐레이션‧마케팅까지 아우르는 독립 제작 체계를 마련했다.
CJ온스타일 김진경 모바일라이브제작1팀장은 “은세로운 발견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TV‧OTT를 동시에 넘나드는 다채로운 포맷의 혁신적 IP”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영상 기반 커머스 대표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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