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 2화 '요술 과자점' 9월 공개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KB국민카드는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수수께끼 안경원’ 영상이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도 조회수 156만을 넘어서, 본편 1화 106만을 더하면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수 262만을 기록했다.
수수께끼 안경원 영상은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국민과 함께 응원하는 ‘KB이숍우화’의 본편 첫 번째 콘텐츠다. 세상을 바로 보는 안경원에서 50여 년간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속초 김상기 천일안경원 원장의 실제 이야기를 다뤘다.
영상 속 댓글에는 ”사장님 응원합니다”, “동화 같은 이야기가 실화라니 감동적이다”, “이런 분들이 있어 대한민국은 아직 따뜻하다고 느껴진다”, ”동화 같은 삶이 우리에게 귀감이 됩니다” 등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국민과 함께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영상이 사장님들께 힘과 용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국민들이 소상공인 가게를 찾아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편 2화는 55년 경력의 제과명장 민부곤 사장의 선행 이야기로 9월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박소연 기자
4th.finance@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