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후드 합쳐진 신제품으로 유럽 오픈 키친 트렌드 공략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성전자가 9월 5일(현지 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요리 중 발생하는 냄새, 연기를 흡입하는 팬과 필터가 인덕션에 내장된 제품이다. 흡입된 냄새와 연기는 인덕션 하단의 덕트를 통해 배출되거나 필터를 통해 걸러진다.
주방 천장에 별도의 후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넓은 공간감을 가진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후드 설치에 드는 비용과 시간까지도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터보 슬림팬'이 탑재돼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냄새와 연기를 제거하면서도 소음이 적다.
또한 지름이 큰 터보 슬림팬으로 유럽 에너지 효율 기준 A++ 등급을 구현했다.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은 '인피니트(Infinite) 라인'으로 인덕션 상판에 긁힘 걱정을 덜어주는 견고한 소재의 '고경도 글라스'가 적용됐다.
음식물이나 지문이 묻더라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오염방지 코팅이 적용돼 관리가 용이하다.
이번 신제품은 화구의 경계가 없어 소형팬부터 사각팬까지 다양한 용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콰트로 플랙스' 존이 적용됐다.
콰트로 플랙스 존은 촘촘하게 엮인 4개의 코일로 넓은 면적을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가열하기 때문에 많은 재료를 한 번에 요리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2026년 국내와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최근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후드일체형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고경도 글라스까지 갖췄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 트렌드까지 앞서 나가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