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22301 인증 획득

[포쓰저널] LG유플러스방송중계 및 IPTV 서비스가 재난·재해 상황에서의 안정적인 운영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LG유플러스는 방송중계·IPTV 분야 서비스를 총괄하는 안양국사가 글로벌 인증 기관 DNV로부터 업무 연속성 관리 국제표준인 ISO22301(BC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22301은 조직에 중대한 사고나 재난이 발생했을 때에도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국제 표준이다.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 역량과 전사적 복구 체계의 적절성을 평가한다. 통신 인프라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기준으로 여겨진다.
방송 서비스는 국민 생활과 밀접하고 대형 재난·재해 상황에서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하는 핵심 수단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수적이다.
이번 인증은 LG유플러스의 방송중계·IPTV 서비스가 이러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는 점을 입증한 것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센터인 평촌메가센터와 평촌2센터, 통신 서비스의 주요 거점인 상암국사, 대전오류국사에도 ISO22301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안양국사에 대한 인증까지 포함해 LG유플러스는 주요 서비스 전반에 걸쳐 업무 연속성 기반의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정하준 LG유플러스 유선플랫폼운영담당(상무)은 “이번 인증은 재난이나 재해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한 복구를 통해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적으로 확인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을 통해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LG 주요 계열사 작년 온실가스 배출, 2018년 대비 19% 감축
- "강제동원·이주 피해 동포 돕는다"..LG유플, 임직원 '천원의 사랑' 성금 기부
- LG유플 '정보보호 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국내 최고 보안역량 입증"
- 정부-이통3사 "3천억 AI 투자 협력..KIF 2040년까지 연장"
- "LG유플 친구 맺으면 성심당 빵창고 이용권에 스탬프 투어까지"
- "상담 대기시간 66% 감소" LG유플러스 ARS 안내 고객 맞춤 개편
- LG유플 "키즈토피아 가입자 200만 돌파..반년 만에 2배 성장"
- LG유플러스 "경찰청과 보이스피싱 긴급 대응 체계 만든다"
- LG유플 시니어 고객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 LG유플러스 'AI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 시스템' 도입
- [일문일답] "품질은 고객과의 약속..IPTV, AI로 24시간 끊기지 않게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