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현지화 전략으로 브랜드 매출 확대"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W컨셉은 올해 상반기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와 누적 회원 수도 각각 27%, 12% 늘었다.
글로벌 앱 입점 브랜드 수를 전년보다 3배 확대하고 프로모션과 서비스 품질 향상 등 지속적인 투자가 글로벌 고객 유입 및 브랜드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는 것이 W컨셉의 설명이다.
W컨셉은 2016년부터 미국, 호주, 영국 등 45개국에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등 패션, 뷰티 상품을 수출해왔다.
지난해부터 글로벌 사용자 특성에 맞춰 모바일 앱을 새롭게 선보이고 올해 AI 번역, 숏품 등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매출이 확대됐다.
싱가포르 31%, 일본 30%, 아랍에미리트 170%, 프랑스 60% 등 아시아. 유럽 국가에서 증가 추이를 보였다.
K-뷰티 브랜드를 확대한 점도 주효했다. 글로벌 뷰티 매출은 125% 신장했는데 클리어디어, 체리엑스엑스, 듀얼소닉 브랜드에서 출시한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 상품이 인기가 높았다.
K-컬처 영향으로 가방 카테고리 매출도 35% 증가했다. 실제로 W컨셉 글로벌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브랜드는 마지셔우드, 오소이 등 230여 개에 달한다.
W컨셉은 하반기에도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입점 브랜드를 확대하고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등 다양한 현지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진출 국가를 다각화해 K-패션과 뷰티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가교 역할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은영 W컨셉 미국법인장은 “앞으로도 한국의 우수한 패션, 뷰티 브랜드를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고 고객과 브랜드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