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서비스 1주년
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 출전 8인 확정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서비스 1주년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RPG(역할수행게임)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캐릭터 ‘더 원 에스카노르’는 민첩 속성 딜러로 자신의 잔여 생명력에 따라 대상에게 가하는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는 스킬을 보유했다.
스페셜 영웅으로 특수 스킬 1개를 더 장착돼 총 2개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픽업 소환권이나 다이아를 활용해 ‘더 원 에스카노르’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악몽 난이도를 최대 2만4000 스테이지로 확장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강림전의 보스가 '경신'의 젤드리스로 변경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3월 이후 출시된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는 ‘애니버서리 그랜드 소환’을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소환 티켓이나 다이아를 활용해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부터 14일동안 게임 출석 시 다이아 10만개를 제공한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각 게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게임 PID를 인증하면 다이아 1만1111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동안 게임에 접속 시 영웅 소환권 1만1111개 및 드로우 1만1111개를 선물하며, 매일 ‘각성의 증표 상자’를 제공해 총 11개를 얻을 수 있다.
게임 접속 시 1주년을 기념하는 '일곱 개의 대죄' 단원들의 스페셜 아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 출전 선수 8인 확정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이 아메리카 컵에 출전할 본선 진출자 8인을 최종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5’는 7월 말부터 각 지역 온라인 예선을 진행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있다.
미주 지역 예선은 3일과 4일 열린 승자조 경기에 이어 10일 오전 5시(한국시간) 패자조 경기를 거치며 아메리카 컵 출전자 명단을 완성했다.
패자조 경기에서는 총 12명의 선수가 5전 3선승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부를 가렸다.
월드 파이널 출전 경험자를 비롯해 강자가 대거 포진한 만큼 치열한 접전이 이어졌고, BADOWNEY, TRUEWHALE, ZEFA, ZEZAS 등 네 명의 선수가 마지막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지난해 아메리카 컵 4강까지 진출했던 BADOWNEY는 CROCODILE와 STAYHIVE를 차례로 쓰러뜨리고 가장 먼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메리카 컵 2회 우승자이자 2023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 TRUEWHALE가 ORKUT를 꺾고 올라온 SOULSHUNTER를 3 대 0으로 압승하며 두 번째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세 차례 본선 진출 경험을 보유한 ZEFA, 지난해 아메리카 컵 3위이자 월드 파이널 진출자 ZEZAS는 루키 SAPPYY와 PANALIK3와 맞붙은 끝에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선수들은 승패를 주고받으며 팽팽한 접전을 벌였지만 베테랑 선수들이 노련한 플레이로 마지막 한 점을 가져가며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선발된 네 명의 선수들은 앞서 8월 3일과 4일 승자조 경기에서 선발된 BIGV, RAIGEKI, LADRILLO-OS, VINNY 등 네 명의 선수들과 함께 10월 11일 상파울루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아메리카 컵 무대에 오른다.
브라질 출신인 ZEZAS는 본선 진출 선수 중 유일하게 홈그라운드에서 본선에 참가한다.
‘SWC2025’ 지역 예선은 오는 8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넥슨 '마비노기' 아르카나 2종 추가..'뉴 라이즈' 2차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마비노기’의 ‘NEW RISE’(뉴 라이즈) 2차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아르카나 2종인 ‘포비든 알케미스트’와 ‘배리어블 거너’를 추가한다.
신규 NPC ‘타샤’가 발현하는 ‘포비든 알케미스트’는 ‘전투 연금술 재능’과 ‘약품 연구 재능’을 조합한 딜러 및 서포터 포지션이다.
아르카나 최초 생활 재능인 ‘약품 연구 재능’을 서브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각 스킬의 조합식을 자유롭게 구성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유연하게 활약 가능하다.
‘배리어블 거너’는 ‘슈터 재능’과 ‘연성 연금술 재능’을 결합한 원거리 딜러 포지션이다.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는 듀얼건 총신 연성을 통해 저격총, 기관총 형태로 변형해 포격, 난사, 저격 등 특수한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총기 연구에 몰두하는 신규 NPC ‘미히엘’이 발현하는 아르카나로, 연성 연금술을 활용한 특수 에너지탄을 생성해 스킬 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의장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됐다.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의상 세트를 쉽게 판매하고 대여할 수 있는 ‘마네킹 개인 상점’ 시스템이 추가됐다.
스페셜 의장이 새롭게 더해져 약 4000여 개의 의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2차 의장 대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 드레스 룸’ 기능을 활용하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마비노기’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유롭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넥슨은 ‘마비노기’의 2차 여름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1일 점검 전까지 열리는 ‘에린 탐구생활’ 이벤트는 신규 NPC ‘데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환생, 레벨 업, 의상 염색 등 기존에 플레이했던 각종 액션들을 통해 연구 포인트를 획득, 이를 활용해 룰렛을 돌리면 C등급부터 S등급까지의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S등급 보상으로는 ‘인챈트 능력 상승의 스크롤’, ‘인챈트 대성공의 스크롤’, ‘에르그 개방의 스크롤’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