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여름 제철 과일 얹은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 출시
CJ웰케어, 어린이 키 성장 돕는 '얌그루 키클아이' 출시

'창녕 갈릭 비프 버거 & 창녕 갈릭 치킨 버거'. 2025.8.8./사진=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창녕 갈릭 비프 버거 & 창녕 갈릭 치킨 버거' 재출시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기념해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 버거’를 11일 재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담아낸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자 상징성이 큰 메뉴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이어지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2022년과 2023년에 재출시한 바 있다.

창녕 갈릭 버거 2종에는 마늘을 통째로 갈아 만든 토핑과 마늘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졌다. 비프 버거에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치킨 버거에는 쌀가루로 바삭하게 튀겨낸 닭가슴살 패티가 사용됐다. 버거 한 개당 깐 마늘 6쪽이 들어갔다.

창녕 갈릭 비프 버거 & 창녕 갈릭 치킨 버거가 네 번째 출시되는 만큼 한국맥도날드는 농가와의 상생 철학을 강조해 창녕군과 함께 11일부터 4주간 ‘창녕 갈릭 버거 마스코트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접수받으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국맥도날드는 창녕마늘연구회 회원 일동으로부터 ‘창녕 갈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특산물의 가치 제고와 농가와의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 2025.8.8./사진=파리크라상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 2025.8.8./사진=파리크라상

◇ 파리바게뜨, 여름 제철 과일 얹은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 출시

파리크라상은 파리바게뜨가 여름 과일을 활용한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고급 디저트인 ‘파블로바’를 파리바게뜨 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파블로바는 러시아의 전설적인 무용수 안나 파블로바의 이름에서 유래된 디저트로, 달콤한 머랭 위에 신선한 크림과 생과일을 가득 얹은 케이크를 말한다.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머랭 시트 위에 바닐라빈이 박힌 치즈크림을 더하고, 여름 과일을 얹었다.

‘베리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파블로바의 특유의 풍성한 질감에 거봉과 블루베리를 더했다.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천도복숭아와 파블로바의 달콤한 크림의 조화가 특징이다.

 

2025.8.8./사진=CJ제일제당
2025.8.8./사진=CJ제일제당

◇ CJ웰케어, 어린이 키 성장 돕는 '얌그루 키클아이' 출시

CJ제일제당은 CJ웰케어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신제품 ‘얌그루 키클아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굴을 주 원료로 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굴을 효소로 분해하고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얻은 것으로 영양소의 활용도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CJ웰케어에 따르면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4개국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 인체적용시험 결과 6개월간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섭취한 어린이는 키가 평균 3.78㎝ 성장했으며, 어린이 키 성장과 관련된 7가지 지표에서도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얌그루 키클아이는 하루에 1포씩 간편하게 짜먹는 젤리 스틱 형태로 개발됐다. 샤인머스켓 농축액으로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얌그루 키클아이는 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와 CJ제일제당 자사몰 CJ더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더마켓에서는 키클아이 출시를 기념해 할인 혜택과 함께 사은품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J웰케어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키즈 종합 건강 브랜드로서 얌그루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얌그루는 앞서 출시한 ‘눈건강 구미’와 ‘뼈튼튼 칼슘K2 구미’에 이어 이번 ‘키클아이’를 선보이며 브랜드 제품군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