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KIS Chat in Seoul' 채용설명회 개최

◇ 한국투자증권 'KIS Chat in Seoul' 채용설명회
한국투자증권은 30일 해외 대학 재학생들을 초청한 채용설명회 ‘KIS Chat in Seoul’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에서 유학 중인 재학생들이 방한한 방학 기간 동안 국내 증권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투자증권의 다양한 직무와 글로벌 전략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지 한인학생회를 통해 소식을 접한 약 150여 명의 해외대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글로벌사업·리서치·디지털 등 주요 직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 부문 현직자들과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단순한 회사 소개를 넘어 실무자들과의 깊이 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각 직무의 역할과 경력경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이 오갔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처음으로 학년별 맞춤형 채용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2학년을 대상으로는 현업 실무자와의 멘토링 중심 프로그램을, 3학년에게는 별도의 채용 연계형 전형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전형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들은 하계 인턴십을 포함한 정식 전형 절차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듬해 본격적인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 신한투자증권, MTS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급변하는 국내외 증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투자자 중심 플랫폼 확대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MTS내 커뮤니티는 투자자들이 관심 종목을 중심으로 의견을 교류하고 실시간으로 시장 상황을 토론하며 개인의 투자 경험을 집단 지성으로 연결하는 공간이다.
최근의 증시 활황과 맞물려 증대된 개인 투자자들의 실시간 정보 탐색과 의견 교류 수요에 초점을 맞췄다.
신한투자증권은 MTS내 ‘스토리’ 메뉴를 신설하는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고 ‘월간 미션 챌린지’ 이벤트를 선보이며 투자자들의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독려했다.
‘월간 미션 챌린지’ 이벤트는 다양한 커뮤니티 미션(▲글쓰기 ▲댓글 ▲좋아요 등)을 수행하면 매월 금융투자상품권, 커피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7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올해 12월까지 매월 혜택 대상자를 선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