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보이 그룹 NCT DREAM과 아이돌 샌드위치 출시
홈앤쇼핑,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MOU 체결
롯데온, 중복 맞이 수산대전…"최대 42% 할인"
세븐일레븐 '제 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

‘아이돌컴백샌드위치’. 2025.7.29/사진=GS리테일
‘아이돌컴백샌드위치’. 2025.7.29/사진=GS리테일

◇ GS25, 보이 그룹 NCT DREAM과 아이돌 샌드위치 출시

GS리테일은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과 손잡고 컬래버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30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와 ‘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

NCT DREAM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NCT DREAM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다.

‘시간 여행’ 서사를 담고 있는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시기와 콘셉트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됐다.

2018년 출시돼 GS25 샌드위치 카테고리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아이돌 샌드위치’와 최신 인기템 ‘돈까스 샌드위치’의 조합으로 GS25 샌드위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경쟁력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아이돌 샌드위치는 에그감자샐러드, 딸기잼 그리고 양배추샐러드 3가지 토핑의 단짠단짠 조합이 특징이다. 돈까스 샌드위치는 소스를 듬뿍 바른 돈까스를 통으로 넣은 샌드위치로 디저트용 샌드위치와 한 끼 식사용 샌드위치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앞서 GS25는 18일 우리동네GS앱을 통해 ‘아이돌컴백샌드위치’ 7777 개 한정 수량 사전예약을 진행, 오픈 1시간 만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전국 GS25 매장 오프라인 정식 출시로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38종 스티커를 모두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특별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5.7.29./사진=농협경제지주
2025.7.29./사진=농협경제지주

◇ 농협라이블리, 한우 등심 최대 48% 할인 '참한한우' 기획전 

농협경제지주는 축산물 전문 온라인쇼핑몰 농협라이블리가 8월 3일까지 고품질 브랜드 한우고기를 최대 48% 할인 판매하는 '참한한우'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대구 팔공참한우와 경남 한우지예 브랜드가 참여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부위와 등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주요 행사상품으로는 1++(투 플러스)등급 한우(300g) 기준으로 △아랫등심 △윗등심 △ 불고기·국거리 등이 있다.  1+(원 플러스)등급 한우(300g)는 △아랫등심 △윗등심 △안심 △채끝 등이 있다.

윗등심(300g)과 아랫등심(300g)으로 구성된 윗·아랫등심 세트(600g)는 △1++등급 58,200원 △1+등급 5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행사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농협 라이블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5년 7월 28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열린 '소상공인 판로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백년가게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왼쪽에서 3번째)와 이광호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장(왼쪽에서 4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2025.7.29./사진=홈앤쇼핑
2025년 7월 28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열린 '소상공인 판로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백년가게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왼쪽에서 3번째)와 이광호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장(왼쪽에서 4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2025.7.29./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MOU 

홈앤쇼핑은 28일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수 소상공인 제품 발굴과 판로 확대, 홈쇼핑 채널을 통한 홍보·판매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한다. 홈앤쇼핑은 해당 협약을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공동 마케팅과 방송 지원을 통한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년가게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30년 이상 운영성과와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은 매장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전국에는 1400여 개 백년가게 매장이 지정돼 있다. 음식점업 63%, 도소매업 37%로 구성돼 있다. 지정 매장의 약 60%는 정책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홈앤쇼핑과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는 2024년 8월부터 정부의 소상공인 재육성 방침에 따라 협력 논의를 시작했다. 이어 12월에는 모바일 채널에서 우수 제품 판매에 대한 검토를 마쳤고, 올해 6월에는 본격적인 협약 체결을 위한 사전 논의를 마무리했다.

이번 협약으로 백년가게 브랜드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과 차별화된 제품의 단독 편성도 가능해졌다.

방송 지원금 조성도 포함돼 2025년에는 2~3건의 시범방송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홈앤쇼핑은 설명했다.

 

2025.7.29./사진=롯데쇼핑
2025.7.29./사진=롯데쇼핑

◇ 롯데온, 중복 맞이 수산대전…"최대 42% 할인"

롯데쇼핑은 롯데온이 8월 17일까지 수산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온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 중복(7월 30일)을 맞아 전복, 민물장어 등을 포함해 고등어, 오징어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42% 할인해 판매한다.

행사 기간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매일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1인당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주마다 1만 원이다.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굴비), 마른 멸치, 갈치, 김을 비롯해 매주 자율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1주 차 전복, 새우, 민물장어를 시작으로 2주 차 전복, 문어와 3주 차 삼치, 새우 등이다.

대표 상품 청정해역 완도 특산품인 ‘완도 활전복 1㎏ 10-11미’, ‘국내산 자포니카 손질 민물장어 1㎏’ 등도 준비했다. 전복과 민물장어를 대상으로 20% 할인에 20% 중복 쿠폰, 10% 카드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오늘은 복날이 닭’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계탕, 용왕해신탕, 남원추어탕 등 복날에 먹기 좋은 몸보신 음식 등을 준비했다. 

선물하기 좋은 홍삼, 흑염소 진액을 비롯해 머스크멜론, 수박, 초록사과, 천도복숭아, 국내산 미니오이 등 농수산식품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주최 '제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대상 수상작. 2025.7.29./자료=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주최 '제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대상 수상작. 2025.7.29./자료=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제 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이 주최한 ‘제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9일 밝혔다.

5월 ‘지구 얼음아, 녹지마!’ 주제로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2000작의 그림이 접수됐다.

올해 대회는 국제연합(UN)이 지정한 ‘2025 국제 빙하 보존의 해’를 기념하고,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한 얼음공장에서 태동한 세계 최초∙최대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의 브랜드 유산인 ‘얼음’의 상징성과 연계해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부터 약 한 달간 전문가 심사, 경영주 및 임직원들의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 29일 오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세븐일레븐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시상식에서는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대상(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2명), 우수상(12명), 그리고 최다 참가상(4곳)이 발표됐다.

영예의 대상은 남양주 덕송초등학교 ‘민제이’ 학생의 작품 ‘오염된 환경스티커를 제거해 얼음을 보호해요!’가 선정돼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인천 이음초등학교 ‘최아인’ 학생의 ‘지구 빙하를 지키기 위한 친환경퍼즐’과 천안 불무초등학교 ‘강지유’ 학생의 ‘지구 얼음아! 녹지마!’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2명)에게는 코리아세븐 대표이사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우수상 수상자 12명에게도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최다 참가상'은 ‘청주세종미술학원’, ‘이천 꿈그린미술학원’, ‘삼미술학원’, ‘유니팝아트센터’가 수상해 시상식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최다 참가상’은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보호 교육 확대에 기여한 기관이나 단체를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입상하지 못한 참가자 전원에게도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이 별도로 지급됐다.

세븐일레븐은 수상작들을 활용한 후속 활동도 준비한다. 이번 대상 수상작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 비치되어 있는 친환경 동전 모금함 디자인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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