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기술 협업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현대홈쇼핑이 혁신에 필요한 기술력과 아이디어, 서비스 등을 외부와의 협업을 활용해 가져오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드라이브를 건다.
17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 등 기술 협업에 나선다.
올해 처음 도입된 H.I.G.H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마케팅 ▲AI(인공지능)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AI 콘텐츠 기획·제작 ▲차별화 콘텐츠·상품 개발 ▲시니어 비즈니스 등 5대 과제를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술 협력을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다.
4월부터 약 한 달간 공모가 진행됐으며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5개사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개인화 마케팅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트에이아이’,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을 운영하는 ‘랭코드’,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퍼플아이오’,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운영하는 ‘차봇모빌리티’, 액티브 시니어 특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로쉬코리아’다.
현대홈쇼핑은 이들 기업과 고객 응대 및 마케팅 등 전반에 걸쳐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10월까지 각 스타트업의 기술 검증 및 현업 적용을 위한 개발을 지원하고 고객서비스·마케팅 등 내부 유관 부서와 협업해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력과 사업성이 입증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후속 사업 제휴 및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도 검토할 방침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도입할 것”이라며 “단순한 투자나 기술 검토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지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