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즉석밥 '영양밥' 3종 출시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 출시
오뚜기, 깊은 감칠맛 '옛날잡채소스' 출시
해태아이스, 미니 사이즈즈 '바밤바이트 미니' 출시

/풀무원
/풀무원

◇ 풀무원, 반듯한식 즉석밥 ‘영양밥’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통곡물과 병아리콩을 사용해 영양을 강화한 즉석밥 신제품 ‘반듯한식 영양밥’ 3종(1인/3980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한식 브랜드다. 2021년 론칭 이래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반듯한식 영양밥은 찰현미, 보리, 율무, 밀쌀 등 영양이 풍부한 통곡물 4가지에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 원료인 병아리콩을 더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표고버섯으로 우린 육수로 밥을 지어 구수한 풍미를 높였으며, 가마솥 방식으로 두 차례 뜸을 들여 찰진 식감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3가지 야채’, ‘닭가슴살’, ‘두부곤약’ 등 3종으로 출시된다. 3가지 야채는 무, 당근, 연근에 버섯이 닭가슴살은 닭가슴살에 렌틸콩, 표고버섯을 더해 단백질을 11g 함유했다. 

두부곤약은 두부곤약쌀을 더해 만든 제품이다. 개당 열량이 180㎉다.

즉석밥 제품의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 성향을 고려하여 실온 보관이 가능한 파우치 형태로 선보인다. 조리 시 파우치 상단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갓 지은 듯한 밥을 즐길 수 있다.

 

/동원그룹
/동원그룹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 출시

동원그룹은 동원홈푸드가 식단 관리 브랜드 ‘비비드키친’의 저당 조리양념 7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한식을 즐기고 싶지만 양념에 들어가는 설탕이 부담되는 고민을 해결하고자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을 기획했다. 한식 고유의 맛은 유지한 채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을 3g 이하로 낮춰 당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했다.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마늘 등 한식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들이 제품에 따라 알맞은 비율로 배합됐다.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은 반찬 양념(멸치볶음, 진미채볶음, 잡채), 고기 양념(제육볶음, 불고기), 떡볶이 양념, 겉절이양념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의 포장지에 조리 방법이 적혀 있다.

 

/오뚜기
/오뚜기

◇ 오뚜기, 깊은 감칠맛 '옛날잡채소스' 출시

오뚜기가 ‘옛날잡채소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뚜기는 정통 잡채를 맛있고 간편하게 만들고 싶은 주부와 각종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소스를 찾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옛날잡채소스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옛날잡채소스는 양조간장과 다양한 야채로 깊은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

특히 오뚜기의 인기 제품인 ‘옛날자른당면’과 함께 사용 시 정통 잡채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잡채 외에도 볶음밥, 감자조림, 차돌박이 숙주볶음, 간장찜닭, 갈비찜 등 다양한 볶음 및 조림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이마트24
/이마트24

◇ 이마트24,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 3종 출시

이마트24가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BOTD는 ‘오늘의 빵집’(Bakery of the Day)을 뜻하는 이마트24의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다.

차별화된 빵과 디저트를 통해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빵집’ 역할을 하는 편의점으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마트24의 빵 매출은 전년대비 2023년 25%, 2024년 17% 증가하고 있다. 4월에 출시한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은 출시 후 현재까지 디저트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마트24가 처음 선보이는 BOTD 상품은 △단팥크림큐브빵(3200원) △메론크림빵(3800원, 26일 출시) △메론크림롤(3800원, 26일 출시) 등 3종이다.

이마트24는 단팥크림큐브빵 상품 구매 시 ‘이프레쏘 커피(HOT)’ 또는 ‘하루이리터생수펫500㎖’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19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 

 

/빙그레
/빙그레

◇ 해태아이스, 미니 사이즈 ‘바밤바이트 미니’ 출시

빙그레는 해태아이스가 ‘바밤바이트 미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바밤바이트 미니는 지난해 출시한 ‘누가바이트 미니’를 잇는 미니 제품 시리즈의 일환이다. 바밤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해태아이스는 "바밤바의 밤 맛 크림이 주는 맛을 살렸으며 밤 맛 코팅을 더해 진한 밤 맛을 구현했다"고 했다.

밤 모양의 제품 형태와 귀여운 표정이 담긴 개별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바밤바이트 미니는 낱개로 포장된 10개 제품이 한 박스에 구성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