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중소병원협회와 업무협약
여신한도, 금리 등 대출 조건 우대

2025년 6월 12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농협은행과 대한중소병원협회가  '중소병원 소방시설 설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첫째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김진호 대한중소병원협회 회장(첫째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노협은행
2025년 6월 12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농협은행과 대한중소병원협회가 '중소병원 소방시설 설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첫째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김진호 대한중소병원협회 회장(첫째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노협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NH농협은행은 대한중소병원협회와 12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중소병원 소방시설 설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방법 시행령 개정으로 중소병원의 스프링클러설비 등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중소병원들의 시설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했다.

농협은행은 대한중소병원협회 회원병원에게 여신한도, 금리 등 대출 조건을 우대해 소방시설 설치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재정문제로 소방시설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병원들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농협은행은 기업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