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스 아카데미 10강' 개최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11일 ‘투자 인사이트와 초여름 예술 힐링의 밤’을 주제로 마스터스 아카데미 10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파인밸류자산 이상욱 대표가 ‘기업공개(IPO) 투자와 제도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대표는 국내외 주요 증권사와 자산운용사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IPO·벤처투자 전문가다. 최근 변화하는 IPO 시장 환경과 제도적 변화가 투자 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짚어줄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미래에셋증권 대체투자솔루션팀 조정익 이사가 ‘글로벌 대체투자 시장동향과 투자방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조 이사는 20년 이상 증권사에서 근무한 대체투자 전문가로, 2014년부터 해외 대체투자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다. 국내외 크로스보더 딜 주선, 펀딩 등 실제 사례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KBS 드라마 ‘아이리스’로 이름을 알린 1세대 아트테이너 김리원 작가 겸 배우의 신작 ‘힐링 커렌시아’ 시리즈가 공개된다.
김 작가는 홍익대 제품디자인학과 출신으로 총 42회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지난해 오스트리아 ‘구스타프 크림트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작품은 VVIP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10일부터 7월 4일까지 미래에셋 The Sage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전시된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에는 ‘ONE SUMMER NIGHT’을 테마로 한 스탠딩 갈라 디너 파티가 진행된다. 30년 이상 국내외 문화 콘텐츠 기획 프로젝트를 이끌어온 베테랑 문화기획자 및 서양화가인 황현모 감독이 미래에셋 마스터스 아카데미와 함께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등록 회원에 한해 참석 가능하다.
미래에셋 마스터스 아카데미 사무국은 “9월부터 개강하는 아카데미 2기 모집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증권 'AI추천검색' 오픈…"부정확한 검색어도 AI가 이해"
- 미래에셋증권 "기관투자자와 인도 대표 기업 연결"
- 미래에셋증권 'AI이슈체크' 오픈…" 美 주식 급등락 이슈 안내"
- 미래에셋증권 '또박또박 펀드' 시판…"인출형 상품 라인업 확대"
- 미래에셋증권 'VIX 선물·금현물 레버리지 ETN' 2종 출시
- 미래에셋증권 '코리아 본드 마켓 포럼' 성료
- 미래에셋증권 '차이나핏' 조회 20만 돌파..中 기술혁신 소개
-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6월 청약..1400억규모
- "금융사기 예방 선도"..미래에셋증권, AI로 신분증 사본 판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