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주관 총 12개 중 7개 부문 선정

[포쓰저널] 현대자동차그룹은 3일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주관하는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Best Cars for Teens)'에서 신차 부문 8개 중 4개, 중고차 부문 4개 중 3개 등 총 12개 중 7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자동차그룹 기준 최다 선정이다. 현대차그룹은 2022년부터 4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과 경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 수상은 생애 첫 차 고객의 긍정적 경험이 장기적으로 충성도 높은 잠재 고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차는 신차 부문에서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2만5천~3만 달러 가격대 최고의 자동차, 투싼이 2만5천~3만 달러 가격대 최고의 SUV, 투싼 하이브리드가 3만~3만5천 달러 가격대 최고의 SUV로 선정됐다. 기아는 쏘울은 2만~2만5천 달러 가격대 최고의 SUV로 뽑혔다.
중고차 부문에서는 2022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소형차, 2022 투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소형 SUV,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중형 SUV로 선정됐다.
특히 현대차 투싼은 신차 부문에서 2022년부터 4년 연속 2만5천~3만 달러 가격대 최고의 SUV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은 신차 부문에서 ▲신뢰도 ▲충돌 안전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업계 전문가들의 호평, 중고차 부문에서 2020~2022년 모델 중 ▲안전성 ▲낮은 유지비용 ▲긍정적인 전문가 평가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올라비시 보일(Olabisi Boyle) 현대차 북미법인 상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부문 전무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사양 비교를 넘어 신뢰를 의미한다”며 “10대는 스타일, 기술, 자유를 원하고 부모는 안전과 신뢰성을 원하는데 현대차는 양쪽 모두를 만족시킨다”고 말했다.
잭 도엘(Zach Doell)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차량 테스트 에디터는 “현대차그룹의 최다 수상은 안전하고 경제적인 차량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올해의 수상 차량은 모두 최고의 충돌 안전 등급과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운전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게 해준다”고 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3월 U.S.뉴스 앤드 월드리포트가 주관하는 ‘2025 베스트 카 포 패밀리(2025 Best Cars for Families)’에서도 최고의 준중형 SUV 부문에 현대차 투싼, 최고의 3열 중형 SUV 부문에 기아 텔루라이드, 최고의 전기차 부문에 EV9이 선정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U.S.뉴스 앤드 월드리포트는 1948년에 시작된 시사 주간지로 각 분야별 순위 조사 전문 매체다. 분야별 순위는 각종 매체에서 인용되는 등 미국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 기아와 함께 한 추억 공모..RV 고객 감사 이벤트
- 현대차, 'EV 트렌드 코리아 2025' 참가
- 현대차 정몽구 재단,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13기 스타트업 20팀 선발
- 관세 충격 대비 美 전 차종 가격 인상?…현대차 "정기 가격조정,관세와 무관"
- 현대차그룹, FISITA 월드 모빌리티 컨퍼런스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발표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지원
- 현대차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전시 후원
- 3천만원 후반대 수소전기차..현대차 '디 올 뉴 넥쏘' 판매 개시
- "지속가능 미래 아이디어 발굴"..현대차그룹 'CSR 인사이트 데이' 개최
- '로봇개' 현대차 스팟, 美 아갓탤서 단체 군무.."만장일치 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