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W, Non-PK 월드 ‘엔트’ 사전 캐릭터 생성
넥슨 메이플스토리M 'M4U 아일랜드' 2차 이벤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러쉬'타워 디펜스 모드 시선 집중

엔씨소프트 리니지W, Non-PK 월드 '엔트' 사전 캐릭터 생성 진행. /엔씨소프트

◇ 엔씨 리니지W, Non-PK 월드 ‘엔트’ 사전 캐릭터 생성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신규 월드 ‘엔트’ 출시를 예고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엔트는 21일 리니지W에 추가되는 ‘Non-PK’ 콘셉트의 신규 월드다. 

이용자가 충분한 성장 이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동안 PK(Player Killing)가 제한돼 있다. 

엔씨(는 21일 엔트 월드와 함께 시그니처 클래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리니지W는 엔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해 엔트 월드에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엔트 월드 사전 예약 코인 ▲펫 분양 계약서 ▲아데나 지원 상자 ▲성장 지원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넥슨
 /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M 'M4U 아일랜드' 2차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M에서 'M4U 아일랜드' 2차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M4U 아일랜드는 4월 선보인 이벤트 맵이다.이번 업데이트로 2차 신규 이벤트를 시작한다. 

29일까지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미니게임에 참여하고 기록에 따라 일일 업적 보상과 누적 업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썸'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M4U 드림 코인을 각종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M4U 드림 상점'을 운영한다.

6월 12일까지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무지개 비눗방울을 수집하는 '무지개 비눗방울을 찾아줘!'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지개 비눗방울 수집 조건 달성 시 블링 비눗방울 액션 대미지 스킨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미니게임에 참여해 달성한 목표 수에 따라 M4U 드림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드림 벌룬 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꼬마 남작 데이지'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1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꼬마 남작 데이지'를 추가하고, '테티스 영웅전' 시즌 3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데이지는 아델라 요새 도시를 다스리는 남작이자, 가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특별한 힘을 계승받은 소녀다. 

해당 영웅은 개화 시 강력한 근접 피해 능력과 함께 아군 전원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리더 기술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개화 영웅 '가브리엘'과 '클라라'를 추가했다. 

개화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일부 변경된 보이스가 적용되며 리더 기술 사용 시 해당 영웅만의 전용 컷신이 연출된다. 

리더 기술을 통해 파티 전체의 치명타 확률을 강화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영웅 미궁'도 선보인다. 지정된 영웅으로 1인 전투를 진행하는 ‘영웅 미궁’은 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되며 각 단계 클리어 시 성장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첫 번째 대상 영웅은 'AA72'로 이후 다양한 영웅을 중심으로 한 ‘영웅 미궁’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
 /컴투스

◇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러쉬’ 타워 디펜스 모드 시선 집중

컴투스는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의 핵심 차별화 콘텐츠인 타워 디펜스 모드가 유저들의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키우기 장르에서 볼 수 없었던 모드이자 ▲스킬 카드 ▲지원 스킬 등 전략 요소가 다수 결합된 만큼 많은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게임 속에서 천공섬 방어전이란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는 서머너즈 워: 러쉬의 타워 디펜스는 일정 시간 동안 경로를 따라 밀고 들어오는 적과 보스를 물리치는 모드다. 

진행 방식은 일반적인 타워 디펜스와 비슷하지만, 로그라이크 게임의 요소를 차용한 스킬 카드 시스템과 플레이어가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지원 스킬을 통해 기존 방치형 게임은 물론 타워 디펜스 게임과도 차별화된 전략적 깊이를 제공한다.

스킬 카드는 적 처치를 통해 수정탑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얻게 되는 능력으로, 소환수들의 적절한 배치와 더불어 게임을 풀어나가는 핵심 요소다. 

경험치를 달성할 때마다 새로운 카드를 얻거나 기존 카드를 업그레이드할지 선택할 수 있으며, 로그라이크 방식을 차용한 만큼 매 스테이지가 시작할 때마다 새롭게 카드를 수집해야 한다. 

같은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더라도 언제나 색다른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에도 높은 재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