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RPG 게임..올해 중 출시

웹젠이 출시 예정 신작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웹젠
웹젠이 출시 예정 신작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웹젠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웹젠이 출시 예정인 신작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테르비스는 2025년 출시를 앞둔 웹젠의 자체 개발 서브컬처 수집형RPG 게임으로 수준 높은 2D 일본풍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특징이다. 

2023년 지스타 행사에서 첫 공개 후 높은 게임성으로 호평 받으며 서브컬처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웹젠은 서브컬처 시장에서 뮤(MU)와 같은 스테디셀러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올해 3월 티저 홈페이지에 이어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게임 서비스를 위한 소통 창구를 확장하고 있다.

웹젠은 오늘 개설한 커뮤니티 외에도 다양한 사전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외 서브컬처 팬들과 소통해왔다.

국내와 일본 공식 SNS(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캐릭터 일러스트와 네컷 만화 등 서브컬처 팬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출시 전까지 기대감을 유지하고 있다.

2024년에는 사전 인지도 확보를 위해 지스타, AGF(애니메이션·게임 축제) 등 국내 대형 전시 행사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에 여름과 겨울 시즌 연속 출품하며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2024년 겨울 코믹마켓(C105) 행사에서 테르비스 캐릭터 굿즈 상품을 완판하며 일본 현지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웹젠 관계자는 "자세한 게임 정보와 서비스 일정 등은 공식 커뮤니티와 SNS에 사업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