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8주간 ‘레드리본 위크 2025’ 개최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우유, 독거어르신 위한 안부캠페인
빙그레, 해군본부에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 BBQ, 홀몸 어르신들께 치킨·카네이션 전달
BBQ그룹이 7일 경기도 이천 소재 ‘청미노인복지관'을 방문해 홀몸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치킨 세트와 카네이션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BBQ는 어버이날을 맞아 뜻 깊은 날을 홀로 보내시는 시설 어르신들께 황금올리브치킨과 레몬보이 세트를 제공하고, 가슴에 손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를 통해 진행됐다.
BBQ는 2022년부터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활용해 전국 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전달하며 지역의 제한 없이 폭넓은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카네이션을 달고 환하게 웃으며 함께 치킨을 즐기시는 모습을 통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를 비롯한 사회 공헌 활동들로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된 이웃들에 진정성 있는 도움을 드리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특별한 미식 경험"..코카-콜라, 8주간 ‘레드리본 위크 2025’ 개최
코카-콜라가 15일부터 7월 3일까지 8주간 인기 레스토랑 8곳에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레드리본 위크 2025’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레드리본 위크 2025는 코카-콜라가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기획한 단독 미식 이벤트다. 매주 목요일마다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리스트 중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8곳의 유명 레스토랑과 연계해 진행된다.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맛집 1500여 곳을 소개한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리스트에서 엄선된 레스토랑들과 함께 오직 레드리본 위크만을 위해 각 레스토랑의 셰프가 고안한 스페셜 메뉴를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레드리본 위크 2025는 15일 김태성 셰프의 ‘포노부오노’를 시작으로 박수경 대표가 운영하는 ‘금돼지식당’, 윤남노 셰프의 ‘디핀옥수’, 임태훈 셰프의 ‘도량’, 정지선 셰프의 ‘티엔미미’, 황진선 셰프의 ‘진진’, 유용욱 소장의 ‘이목스모크다이닝’, 조준모 대표가 운영하는 ‘몽탄’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8곳 모두 국내에서 미식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울러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레드리본 위크 예약은 김태성 셰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포노부오노’부터 식사일 기준 일주일 전인 매주 목요일 캐치테이블 앱에서 가능하다.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치테이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우유, 독거어르신 위한 안부캠페인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캠페인을 2주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홀로 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일 우유 배달로 안부를 확인하는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매년 후원하고 있다.
매해 캠페인을 통해 고독사 위험에 취약한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 및 개인후원 독려 활동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와 더불어 어버이날을 기념해 서울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3000가구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함께 카네이션도 전달드릴 예정이다.
올해의 캠페인 주제는 따뜻한 마음을 우유에 담아 전하는 ‘안부우편함’이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안부 편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선정한 안부 편지는 독거 어르신들이 매일 배달을 받고 있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180㎖ 냉장제품 우유팩 측면에 인쇄돼 공개할 예정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 멸균제품 세트(16개)를 증정한다.
참여자에게는 안부편지 작성을 인증해주는 ‘안부 인증서’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인증서 이미지를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1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 멸균제품 1박스(24개)를 구매하면 멸균제품 6개를 추가로 증정 받는 구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와 더 자세한 정보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빙그레, 해군본부에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빙그레가 8일 해군본부(참모총장 양용모)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지난해 해군본부와 투게더 20만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도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보훈 문화를 확산한다. 함정 출항, 격오지 근무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을 접하기 어려운 해군 장병들에게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다고 방침이다.
빙그레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37회째를 맞은 빙그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의 주제를 ‘독립’으로 정하고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행사를 개최하면서 어린이들이 독립운동과 관련해 직접 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2011년 2월 빙그레가 출연해 설립한 빙그레공익재단은 국가보훈부 및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 2018년부터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