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생애주기 맞춤케어 상품으로 차별화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코웨이가 실버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코웨이는 8일 프리미엄 실버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을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초고령사회 진입과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따라, 노후를 가족에게 의존하기보다 스스로 설계하려는 뉴 시니어 세대의 새로운 수요에 맞춰 설계된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
경제적, 사회적으로 자립적인 뉴 시니어층을 위한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 요양, 간병, 상조 등 노후 준비는 물론이고 결혼, 여행, 반려동물 케어 등 삶의 다양한 순간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맞춰 상품을 선택하고 전환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갖췄다.
특히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고객 신뢰 측면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구축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코웨이가 100%의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다. 업계 최초 상장사 연결 회계 기준을 적용해 투명한 회계 관리를 실현했다. 제1금융권 채무지급보증을 통해 고객 자산 보호와 사업 안정성도 강화했다.
첫 번째 상품으로 코웨이 렌탈 제품과 결합해 현재 필요한 생활 혜택을 제공받으면서 추후 원하는 케어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코웨이라이프599'와 '코웨이라이프499'를 출시했다.
코웨이라이프599에 가입하면 코웨이 제품을 약정 기간(60개월) 동안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받아 사용하고, 만기 시점에는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의 다양한 케어 상품으로 전환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렌탈료 할인은 별도 코웨이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실질적인 할인 폭은 더욱 커진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모든 가입 고객을 위한 폭넓은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호텔 ▲온라인투어 ▲교보문고 ▲케어닥 요양 서비스 ▲21그램, 펫닥 펫 장례 ▲지타워컨벤션 웨딩 등 총 12개 파트너사와 협업해 다양한 생활 밀착형 혜택을 마련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지속 확대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공식 출범 이후 3단계 전략에 따라 사업을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1단계로 코웨이 렌탈 상품과 결합한 할인 혜택 상품으로 초기 시장을 공략한다.
2단계에서는 뉴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케어 상품을 지속 출시하고,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선택할 수 있는 선지원 혜택 강화 상품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3단계로 기존 프리미엄 실버타운과의 제휴 범위를 확대해 자립 생활이 가능하지만 체계적인 웰니스 지원이 필요한 뉴 시니어층에게 맞춤형 케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임 대표이사로는 김명곤 전 현대카드 영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상품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또는 코웨이닷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관계자는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지난 1월부터 진행한 시범 판매를 통해 고객 니즈에 대한 높은 부합성과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며 “코웨이 브랜드의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노후 준비의 기준을 제시하며 실버케어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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