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올림픽 로고 디자인 작가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evo),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등 TV 신제품을 활용한 팝아트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뉴욕 맨해튼 문화예술명소 더 쉐드(The Shed)에서 7일(현지시간)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Frieze New York)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2028년 LA 올림픽 로고를 디자인 한 미국 작가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이번 전시에서 LG전자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TV를 통해 ‘꽃향기를 맡기 위해 멈춰보세요'(Stop to Smell The Flowers)를 포함한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입구 정면에는 초대형 크기의 97형 ‘올레드 에보(G5)’ 2대가 무선 전송 솔루션이 적용된 ‘올레드 에보(M5)’ 1대를 사이에 둔 채 나란히 전시된다.
해당 제품들은 작가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강아지 ‘멜로’와 야자수 ‘룰루’의 모습을 보여준다.
LG전자는 전시장 오른편에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전시한다.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처음에 블랙 스크린 모드’로 동작해 올레드 본연의 압도적 화질로 다양한 꽃을 배경으로 한 ‘멜로’가 관람객에게 손을 흔드는 영상을 보여준다.
잠시 후 꽃들이 떨어지면서 ‘투명 모드’로 전환, 관람객은 증강현실(AR) 같은 투명한 화면을 통해 멜로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다.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2’도 전시된다.
스탠바이미2 고객들이 원하는 테마로 꾸민 달력, 시계 등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에서 착안해 날짜, 시간 등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이미지의 모션 아트로 보여준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83형 올레드 에보(G5)와 세로 형태로 전시한 97형 올레드 에보(G5)로도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을 선보인다.
스티븐 해링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비롯해 다양한 올레드 TV로 작업을 하면서 작품에 새로운 차원의 깊이를 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전자 오혜원 MS경험마케팅상무는 “LG 올레드 TV는 풍부한 색상 표현, 퍼펙트 블랙의 압도적 화질을 앞세워 스티븐 해링턴과 같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예술 작품에 영감을 주기 위한 대담한 시도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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