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닷케어·외국인 셀프개통·이용패턴 분석 등 지원

[포쓰저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알뜰폰 전용 플랫폼 ‘알닷’이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알닷은 6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개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알닷 이용 고객은 LG유플러스 망으로 알뜰폰 사업을 하는 25개 파트너사 요금제를 비교하고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 5분 만에 개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닷 가입자 증가 배경으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특화 서비스를 꼽았다.
알닷이 1월 선보인 고객이 가입 정보와 데이터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 서비스는 출시 4개월 만에 이용 건수 39만 건을 돌파했다.
이밖에도 알닷은 고객별 이용 패턴에 기반해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하는 서비스와 외국인·미성년자도 편리하게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개통’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닷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5월 한 달간 알닷에서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멜론 30회 스트리밍 이용권을 증정한다.
알닷 전용 요금제인 ‘알닷 ONLY 요금제’ 중 월 15GB 이상 상품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5일까지 다양한 할인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버거킹 와퍼주니어, 맥도날드 치즈버거 세트,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중 원하는 상품 하나를 증정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알닷에 로밍, 인터넷 등 부가 통신 서비스의 셀프 신청 기능을 추가하고, 알닷케어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별도의 고객센터 앱이나 상담 시스템 없이도 알닷을 통해 효율적으로 고객을 케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중소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알닷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출시 후 1년 동안 많은 고객분들이 알닷을 이용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알닷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AI 접목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LG유플러스, 에릭슨과 협력
- LG U+, 2025 젠지 홈스탠드서 '와이파이 7' 체험부스 운영
- LG유플러스, AIoT 기술로 초등 돌봄 사업 지원
- [브리핑] 이마트24, 알뜰폰 유심 모바일 앱 판매 채널 확대 외
- LG유플러스 '유플투쁠' 맞춤혜택...연령별 소비패턴 반영
-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2554억원 전년비 15.6%↑
- '출고가 39만9300원'...LG U+ '갤럭시 버디4' 단독 출시
- "해외서도 119 응급의료 상담" LG유플러스, 소방청과 홍보 캠페인
- 지상파·종편에 CJ 콘텐츠까지..LG U+ '프리미엄 환승구독2' 출시
- LG유플러스 AI '익시' 협업 캠페인 성료...180만명 참여
- LG유플러스, AI로 순직 소방관 목소리 복원
- LG U+, 알뜰폰 전용 간편 로밍 신청 서비스 오픈
- 공정위, 가맹점주 갑질 버거킹에 과징금 3억원.."특정 브랜드 세척제 구입 강제"
- LG U+,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알닷 2.0'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