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롯데건설은 2025년 경영방침 중 'New Spirit'(의식전환)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프로답게 캠페인'을 시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캠페인은 일하는 시간보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중요해진 시대 흐름에 맞춰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상 발생한 문제나 실패에 대해서도 관용과 배려하는 혁신 문화를 조성해 업무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고 롯데건설측은 밝혔다.
사내 인트라넷에 관련 내용을 담은 웹 포스터를 게시하고 전 부서 및 전 현장에 포스터를 게시해 업무를 수행할 때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도록 했다.
단순한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하는 차원을 넘어 기업문화 전반에 걸친 혁신을 목표로 프로답게 두려움 없이 디테일하고 철저히 업무를 수행하는 문화를 구축하도록 했다.
총 4개의 포스터에는 평소 박현철 부회장이 강조하는 경영방침을 담았다.
상사의 일방적 지시는 조직의 창의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지시문화와 관행을 탈피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다양한 계층의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라는 메시지가 반영되어 있다.
포스터 주요 내용으로 ▲프로답게 일하는 방식 3가지 ▲프로답게 일하는 법 7가지 ▲실패와 문제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6가지 ▲독선형 리더의 10가지 특징 등의 내용을 담았다.
직원들에게 일하는 대원칙을 전파하고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며 문제점을 공유하고 그 해결책을 찾는 적극적인 소통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두려움 없는 조직을 만들어 혁신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직책자의 경우에는 자기성찰과 행동 교정을 유도하도록 했다.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업무 수행 시 최우선 가치로 여길 행동양식(LOTTE E&C WAY) 내재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인사부문장 주영수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일하는 방식을 전환하고 리더의 경우에는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책임 의식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롯데건설 지난해 영업익 1695억원 전년比 34.7%↓
- 롯데건설 '부산 가야4구역' 재개발 수주...7034억원 규모
- 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40만명 돌파
- 롯데건설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 롯데건설 '안전 골든벨' 퀴즈.."안전보건 의식 향상"
- 롯데건설 '혁신 스타트업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 롯데건설 공정거래위원장 표창..."CP문화 정착 공로"
- 롯데건설 박현철 "주니어보드 참신한 아이디어 적극 지원"
- 롯데건설 '2025년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92개사 포상
- 롯데건설 "'용산 남영역 롯데캐슬 헤리티지' 100% 계약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