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코엑스점 시작으로 총 3개 관 공급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는 메가박스와 협업,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차세대 상영관용 시네마 LED ‘LG 미라클래스’(Miraclass)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2개 상영관에 LG 미라클래스를 설치해 ‘MEGA ǀ LED’ 특별관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달 말까지 총 3개로 늘릴 예정이다.
광진구에 새로 문을 여는 메가박스 구의 이스트폴점 등에도 LG 미라클래스를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LG 미라클래스는 미라클(Miracle)과 클래스(Class)의 합성어로 ‘경이로운 시청경험’을 뜻하는 조어다. 4K 해상도에 픽셀 하나하나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으로 명암비와 색재현력이 뛰어나고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할 수 있다.
관람객이 영화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도록 왜곡 없는 선명한 화면에 깊이 있는 어둠과 풍부한 색감·질감을 표현한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상영관 조명이 꺼진 상태를 기준으로 영화 상영에 적합한 48니트(nit)부터 최대 300니트까지 총 5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일반 2D 영화보다 더 밝은 3D 영화 상영은 물론 조명을 켜고 진행하는 컨퍼런스·시사회 등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LG전자와 메가박스는 입장부터 영화관람, 퇴장까지 영화관 고객의 경험 여정 전반을 혁신하는 통합 서비스로도 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메가박스는 영화 상영뿐 아니라 영화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LG 미라클래스를 적극 활용해 관객의 엔터테인먼트 경험 전반을 혁신하겠다는 목표다.
LG전자는 2020년 시네마 LED를 처음 상용화하고 2023년 시네마 LED 브랜드 LG 미라클래스를 론칭했다. 미국 메릴스트립 센터를 비롯해 스페인·대만·프랑스·태국 등 글로벌 10여개 국가·20여 개 상영관에 시네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호주와 모로코 등에도 올해 상반기 중 LG 미라클래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오승진 MS(Media entertainment Solution)마케팅담당은 “글로벌 영화팬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LG 미라클래스를 통해 국내 영화팬에게도 경이로운 관람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높낮이·각도 자유롭게"..LG전자 '스마트모니터 스윙' 출시
- "B2B고객 확대" LG전자 향균신소재 'LG퓨로텍' 中서 전시
- LG전자, 스탠드 에어컨 '휘센 쿨' 신제품 출시.."AI 냉방경험 확대"
- LG전자 올레드 TV, 英 ‘카본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 LG전자, 레트로 핫플서 AI 코어테크 알린다
- LG전자 '마이컵' 출시..친환경 텀블러 세척기
- LG전자,도요타 전장부품 ‘우수 공급사’ 선정...텔레매틱스 1위
-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디자인 경쟁력 인정"
- LG전자, '월드IT쇼 2025' 참가..AI 제품·기술 총망라
- LG전자 1분기 영업익 1조2591억 전년비 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