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 미만 ‘상시초저가’, 한정수량 ‘반값특가’ 등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품질 보장"

/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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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 이마트가 데일리 와인 라인업을 넓히기 위해 유명산지의 대표 품종 와인들을 매달 새롭게 들여와 초저가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블랑’, ‘아르헨티나 말벡’, ‘호주 쉬라즈’ 등 믿고 마실 수 있는 품질을 갖춘 와인을 상시 1만원 미만에 판매하거나 한정수량 50% 할인을 진행해 초저가에 판매한다.

이마트 초처가 와인은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보다 30~4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달 선보이는 초저가 와인은 총 4종이다.

4월4일에는 ‘브레이크포인트 말보로 소비뇽블랑’을 선보이는 동시에 5월8일까지 50%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한다. 

11일에는 ‘상시 9900원 와인’ 3종을 선보인다. 프랑스 남부지방을 대표하는 꼬뜨 뒤 론 와인 ‘이노센트 꼬뜨 뒤 론’, 미국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품종 ‘캐년오크 까버네소비뇽/샤도네이’를 론칭한다.

6입 박스 단위로 판매하는 ‘와인 인 박스(Wine in Box)’도 4일부터 한정수량 판매한다. 병 당 40~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총 3종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매년 와인장터 인기상품인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블랑’을 10만7800원에 준비했다. 병당 1만7966 원으로 정상가 대비 약 40% 저렴하다.

‘가또니그로 까버네소비뇽(6입/2만8800원)’, ‘샤를 에네 꼬뜨 뒤 론 루즈(6입/4만9800원)’도 판매한다.

이마트는 와인의 산지와 품목을 먼저 정한 후 이를 초저가에 납품할 수 있는 와이너리를 찾고, 자체 소믈리에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검증이 끝난 와인만을 판매한다.

와이너리와 협상을 통해 대량 매입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초저가를 실현했다.

이마트가 초저가 와인을 강화하는 이유는 고물가와 양극화 소비의 영향으로 초저가 와인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었기 때문이다. 올해(1~3월) 이마트 와인 매출이 3% 증가한 가운데, 1만원 미만 와인 매출은 무려 60% 늘었다.

이러한 초저가 열풍은 위스키와 같은 전통적인 고급 주류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2월 말 출시한 9900원 위스키 ‘블랙앤화이트’는 출시 후 3일 만에 첫 물량 1만2000병이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매장 시음행사와 온라인 시음기에서 꾸준히 고객 호평을 받고 있는 ‘블랙앤화이트’는 지난 달 추가 물량이 입고됐으며 이마트에서 상시 초저가 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고아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고객들이 저렴한 데일리 와인을 구매할 때 가격만 보지 않고 산지와 품종을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점을 반영했다”며 “국내에 없는 새로운 초저가 와인을 발굴해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넓히는 것이 올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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