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초이스 이용 고객에게 'AI 전화' 서비스 무료 제공
지니 TV 에센스와 사장님 TV 서비스 결합…9월까지 할인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KT는 소상공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혜택 '소상공인 초이스'와 '지니TV 사장님 초이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소상공인 초이스는 5G 초이스 요금제의 새 혜택이다. 9월 30일까지 소상공인 초이스를 선택한 고객에게 '인공지능(AI) 전화'가 최대 무료로 제공된다. AI 전화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유선전화와 'AI 통화비서', 무료통화 30분을 결합했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으로 걸려 오는 전화를 AI가 응대하는 서비스로 매장 휴무, 운영 시간 등을 안내해준다. 이외에도 착신 통화 전환, 통화 목록 확인, 부재중 메모,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지니 TV 사장님 초이스는 269개 방송 채널 시청이 가능한 IPTV 서비스와 TV를 매장 홍보 사이니지로 활용할 수 있는 사장님 TV 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매장 방문 고객에게 가게 홍보와 안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장님 TV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 설치된 TV 화면에 디지털 메뉴,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을 노출할 수 있다. 사장님 TV 서비스 전담센터에서 업종에 맞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지니 TV 사장님 초이스는 월 정액 2만5300원(3년 약정 기준)이다. 9월 30일까지 가입한 고객은 월 7700원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최근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통신요금 절감과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이환 KT 소상공인사업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고객의 비용은 줄이고 매출은 올리는 데 도움이 되며, 효율적인 매장 홍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 김영섭 "B2B AX, AI기반 CT, 미디어사업 혁신 통해 AICT기업으로 완전한 변화"
- KT, 2025년도 '디지털인재장학생 커넥팅데이' 개최
- KT, 5월부터 포인트 한도 없애고 제휴처 늘린다
- "1인가구 맞춤형"..KT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 혜택 확대
- KT, OTT 전격 개방..."콘텐츠 글로벌 경쟁력 강화"
- KT "AI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로 160억 규모 피해 예방"
- KT '갤럭시 S25 크록스 토이스토리 에디션' 출시…500대 한정
- "청년 사장님 힘내세요!"…KT, 청년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와이로운 가게'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