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독 공연 기회 및 상금과 프로필 촬영 등 지원

인디 뮤지션 지원 '2025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참가자 공모 / 이미지=KT&G
인디 뮤지션 지원 '2025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참가자 공모 / 이미지=KT&G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G는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5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참가자를 5월 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KT&G 상상마장 홍대가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선발해 단독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 시작해 올해 10회차를 맞았다.

공모 대장은 단독 콘서트 경험이 없는 인디 뮤지션으로 세부사항과 접수 방법은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와 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4개 팀에게는 각 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프로필 촬영비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선정된 팀은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사용을 무료로 지원받아 단독 콘서트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KT&G 김천범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나의 첫번째 콘서트’는 작년 75대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디씬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공모에도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밴드를 발굴하고 실제 무대경험을 제공해 신인 뮤지션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