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설계전문가 강창희 초청 강의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하나은행은 26일 서울 광진구 소재 도심형 프리미엄 시니어 타운 ‘더 클래식 500’에서 은퇴설계전문가 강창희 대표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하나더넥스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은퇴설계전문가 1세대로 통하는 강 대표(행복100세 자산관리 연구회)가 주요 연사로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행복 100세 은퇴설계 여행'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 대표는 “은퇴 후 안정적인 생활자금 확보를 위해 연금 재원을 늘리고, 장수를 대비해 치료, 간병 자금 마련에도 신경을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하나은행의 하나더넥스트가 추구하는 ‘나를 위한 은퇴 솔루션, 가족을 위한 상속 증여 솔루션’의 방향이 이러한 필요성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작, 기대수명 증가 등 대한민국의 인구구조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은퇴 후 삶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하나은행은 강 대표의 은퇴설계 전문 콘텐츠와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금융 솔루션을 결합해 향후에도 기업체 임직원, 퇴직자 모임 등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하나더넥스트 세미나를 지속하고 유튜브, 하나더넥스트 모바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세미나도 마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박소연 기자
4th.finance@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