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세법 개정 내용 및 월배당 ETF 투자 체크리스트 포함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월배당 ETF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2025년 세법 개정 내용과 최신 투자 트렌드를 반영해 리뉴얼됐으며, 국내 월배당 ETF(상장지수펀드) 투자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월말 기준 국내 상장된 월배당 ETF는 총 107종이다. 전체 순자산 규모는 2월말 기준 22조7000억원에 달한다.
월배당 ETF는 주식이나 채권, 파생상품 등 기초자산에서 나오는 현금흐름을 통해 투자자에게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월 분배금은 다른 상품에 투자하는 재원으로 사용하거나 제2의 월급 또는 연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현재 국내 최다 종목, 최대 규모 월배당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배당주, 커버드콜, 리츠, 채권, 자산배분 등 총 26종의 다양한 자산 및 투자 전략별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순자산 총액은 2월 말 기준 8조9000억원을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31일까지 ‘TIGER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다운로드하고 인증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월배당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구조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투자해야 하는 상품이 최근 많아졌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월배당 ETF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높이고, 투자자들이 보다 신중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 'TIGER 배당커버드콜액티브 ETF', 3개월 수익률 커버드콜 ETF 1위
- 미래에셋 'TIGER 미국S&P500 ETF' 개인 순매수 전체 1위
- 'TIGER 차이나항셍테크' 개인 누적 순매수 3천억 돌파
-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개인 순매수 1천억 돌파
- 'TIGER 미국 대표지수 커버드콜 ETF' 3종 순자산 1조 돌파
- 미래에셋 박현주 "AI 기반 ETF로 투자 기회 창출"
- 미래에셋증권 '엔화 RP' 잔고 500억엔 돌파
- 미래에셋 ‘전략배분TDF’ 출시 8주년…"연평균 12% 성과"
- 미래에셋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 실부담 비용 최저"
- 미래에셋자산 'ETF 연금투자 가이드북' 발간
- "S&P500 집중투자로 노후준비"...미래에셋, 세계 첫 '패시브형 TDF ETF'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