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활동 특화, 아마존 입점 예정

2025년 3월 4일~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세계 천연식품박람회 '2025 NPEW'에 참가한 KGC인삼공사 홍삼브랜드 정관장의 야외 부스 액티비티 존 모습. 2025.3.9./사진=KGC인삼공사 
2025년 3월 4일~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세계 천연식품박람회 '2025 NPEW'에 참가한 KGC인삼공사 홍삼브랜드 정관장의 야외 부스 액티비티 존 모습. 2025.3.9./사진=KGC인삼공사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정관장이 미국 헬스케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브랜드 정관장이 4일~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4회를 맞는 NPEW는 전세계 약 130개국 3000여 개의 식음료업체와 6만 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정관장은 ‘Find Your Energy, Find Your Flow’ 라는 테마로 정관장 대표 베스트셀러인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혈당조절 건기식 ‘GLPro(지엘프로)’, 건강 에너지드링크 ‘HSW(홍삼원)’ 등을 선보이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 정관장 홍삼의 7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갱년기 여성건강, 혈당조절)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방문객들에게는 정관장 제품으로 만든 논알콜-헬시 칵테일을 제공하는 등 이색 이벤트도 마련하며 호평을 받았으며, 행사가 열리는 동안 메인부스에서만 2000여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에브리타임’을 시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정관장은 설명했다.

이 밖에 야외광장에 액티비티 존(Activitiy Zone)을 설치하고 태권도 송판 격파 시범, 에너지펀치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정관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미국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Amazon)’에 입점 예정인 ‘에브리타임’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에브리타임 퍼폼A(Everytime PerformA)’ △‘에브리타임 파워폼(Everytime PowerForm)’ △‘에브리타임 칼로트림(Everytime CaloTrim)’ 3종으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원료를 배합해 각각 운동 전 혈관확장, 운동 중 지구력과 스태미너 증진, 효과적인 칼로리 소모에 특화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NPEW 참가를 통해 정관장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정관장은 현지인 맞춤 효능연구와 제품개발에 집중하고 글로벌 유통망 확대를 통해 세계 속의 K-Health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 중인 KGC인삼공사는 ‘에브리타임’, ‘활기력’, ‘HSW(홍삼원)’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코스트코·아마존 등 현지 유력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인 ‘스프라우츠(Sprouts Farmers market)’와 일본 최대 드록스토어 체인 ‘웰시아(welcia)’ 등에 입점해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또한 연구개발(R&D) 기술력을 기반으로 홍삼오일, 두충우슬추출복합물 등 신규 기능성 원료 및 건강 소재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