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최근 금 수요가 늘며 금을 보관하는 금고 상품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KT알파 쇼핑은 11일과 15일 진행한 24K 순금 주얼리 판매방송에서 각각 주문금액 5억7000만원, 7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120분 방송 동안 약 4000 세트를 판매했다. 동일 상품으로 진행한 판매 방송임에도 2회차 방송에서는 주문 금액이 약 35% 상승했고, 266%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금고 상품 또한 우수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15일 오전 순금 판매 방송에 이어 진행한 저녁 저녁 시간대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판매 방송은 목표 대비 135%의 높은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올해에만 금고 판매 방송을 총 6회 진행해 약 10억원의 주문 실적을 올렸다. 목표 대비 판매 달성률 또한 평균 130%을 기록했다.
선일금고는 기존 금고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름다운 곡선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지난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이다.
KT알파 쇼핑은 21일에도 금 수요가 치솟는 현 상황을 고려해 순금과 금고 판매 방송을 오전, 오후에 각각 특별 편성했다.
21일 오전 8시 시간대 진행하는 수정샵(#)에서 ▲순금 골드바 목걸이 ▲순금 클로버 팔찌 ▲순금 홀스빗 뱅글 목걸이 등 총 8종의 24K 순금 주얼리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시 최대 25만원의 일시불 할인과 함께 '24K 순금 코인(0.05g)'을 증정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할인과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같은 날 오후 9시 시간대에는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할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 할인과 함께 무이자 1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28일 진행하는 '라스트 원데이 특집전'에서는 할인 방송과 함께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남정훈 KT알파 쇼핑 T커머스전략본부장은 "순금을 구매한 고객에게 금고 상품 등 연관성이 높은 상품에 대한 고객 맞춤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통해 고객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