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선식품 전략 카테고리로 '잡곡' 선정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GS25가 잡곡을 올해 신선식품 전략 카테고리 중 하나로 선정, 집중 육성에 나섰다.
GS리테일은 GS25가 6일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오분도미’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황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GS25에서 출시되는 상품은 편의점용 4㎏짜리로 가격은 1만6900원이다.
GS25는 최근 몇 년 새 웰니스, 저속노화, 웰에이징 등 열풍이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도 ‘잡곡’을 찾는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GS25 전년대비 잡곡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5.4%, 2023년 23.8%, 2024년 25.9%, 2025년(1월) 60.7%에 달한다.
GS25는 잡곡을 핵심 전략 상품 중 하나로 선정한 만큼 올해 역시 편의점 맞춤형 상품 출시, 라인업 다변화 등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편의점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도 확보한다는 목표다.
김일동 GS25 신선식품강화팀 MD는 “편의점을 찾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쌀, 물가 안정을 위한 초특가 쌀에 이어 잡곡까지 GS25 양곡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GS25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신선식품을 운영함으로써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달콤페스티벌' 개최
- "설 연휴 직후엔 매운 맛"..GS25, 2월 한 달간 냉장 떡볶이 23종 할인
- GS25 '국민 참여형 도시락' 출시...예능 콘텐츠 연계
- GS25 물가안정 PB 리얼프라이스 1년 만에 매출 500억원
- GS리테일 작년 영업익 2391억 전년비 18.1%↓.."편의점·슈퍼·홈쇼핑 수익성 악화"
- "3cm 높이 초콜릿" GS25 '벽돌 시리즈' 디저트 매출 1위
- GS25, 누적판매 5천만개 '모찌롤' 리뉴얼
- "편의점서 셔츠, 재킷도 판다"…GS25, 무신사와 제휴
- "K-주류 플랫폼"...GS25 '선양오크 소주'·'한영석 청명주' 단독 출시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