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1호 ‘국산갑오징어볶음’ 출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가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원물 중심으로 이뤄졌던 국산 수산물 유통 방식을 다변화해 신규 고객층을 유입을 확대하는 방식으로 소비 활성화 효과를 꾀한다.
수산물 전문 MD가 산지 물량 직거래부터 메뉴 기획까지 직접 진행하는 개발 방식을 도입했다.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1호 상품으로 개발된 ‘국산갑오징어볶음’은 이날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출시됐다다.
정길재 수산 MD가 지난해 가을 서해안에서 어획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한 갑오징어 물량 500을 확보해 간편식 개발을 추진한 상품이다.
가격은 1팩 기준 9900원(멤버십 행사가 기준)이다.
GS더프레시는 국산갑오징어볶음에 이어 문어, 전복, 아귀 등을 활용한 수산 간편식 개발에 나서는 등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상품을 지속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김영광 GS더프레시 수산팀장은 "기후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 등을 지원하고자 신선 MD 역량을 적극 활용한 소비 촉진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최근 수입 수산물 가격이 점차 인상되는 추세 속 GS더프레시의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더욱 큰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지평막걸리·짐빔 위스키 콜라보..GS리테일 '막·스키' 출시
- "육류 소비량 껑충"…GS더프레시, 축산 핵심 전략 카테고리로 육성
- "생딸기부터 디저트, 막걸리까지" GS25, '딸기 뷔페' 라인업 확대
- O4O 경쟁력 강화...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389만명 돌파
- "해양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GS리테일, 해수부와 협약
- 문화소외계층 지원..GS리테일, '무지개상자 연주회' 개최
-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GS ALL 멤버십' 론칭
- GS리테일, 아름다운가게에 누적 10만점 물품 기부
- "1~2인 가구 겨냥"..GS더프레시, '소포장 냉동간편식' 출시
- GS더프레시, 추석 맞아 '수산물 이력제' 강화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