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장급 이상 리더 280여명 대상 '2025년 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고객에 집중하고, 더 나아가 고객의 니즈를 우리가 정의하고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17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윤 대표가 전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에서 전 임원 및 부·센터장을 대상으로 열린 ‘2025년 리더스 컨퍼런스’에서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금융투자업계도 고객 니즈와 시장 환경에 따라 변화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리테일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한 사업부문 간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는 일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한 리더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최근 참석한 CES에서 엔비디아가 주도하는 패러다임의 변화가 얼마나 위협적으로 느껴졌는지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올해 리더스 컨퍼런스는 임원을 포함한 부서장급 리더 약 280여명이 참석해 사업부문 별로 미션을 부여받고, 그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계획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그동안 해당 행사는 임원들이 참석해 사업부문별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재무 목표 달성을 결의하는 취지의 자리였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말 전사 중장기 전략 및 기업가치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올해 경영환경이 국내외 정치적 변수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각 사업부 별로 연초부터 사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 전략 및 목표 달성 계획을 발 빠르게 준비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