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하면서도 통일성을 더한 패키지 디자인 개선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신규 TV 광고도 선봬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고 이를 알리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Brand Identity)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한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이 적용, 통일성이 강조됐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됐다. 동서식품은 카누 ‘다크’, ‘마일드’, ‘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가장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2011년 출시된 카누는 10여 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됐다.
동서식푸은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 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카누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