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규현과 첫 협업…‘조떡규떡’ 출시·규현 앨범 GS25 거점 매장서 판매

모델이 GS25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안테나' 소속 가수 규현이 공동 개발한 '조떡규떡' 2종을 손에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12.08./사진=GS리테일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유희열 대표가 이끄는 ‘안테나(Antenna)’와 협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두터운 팬층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고, ‘안테나’는 GS25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팬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업 활동으로 △GS25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컬래버 상품 출시 △GS25를 통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가수 규현과 공동 개발한 간편식 ‘조떡규떡 계란떡볶이’, ‘조떡규떡 라볶이’ 2종을 출시했다. ‘조떡규떡’ 2종은 떡볶이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규현이 상품 콘셉트 및 레시피 개발, 최종 맛 테스트 등에 직접 참여한 제품이다. 아울러 가수 규현을 캐릭터화 한 ‘조규매 띠부씰’ 6종 등 특별 굿즈도 제작해 상품에 무작위로 동봉, 제공하기로 했다.

GS25는 ‘조떡규떡’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투 플러스 원(2+1) 행사를 진행한다. 또 가수 규현 팬들을 위한 ‘게릴라 조공’ 이벤트 등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발매된 가수 규현의 첫 번째 정규 앨범 ‘COLORS(컬러스)’를 GS25 거점 매장에서 홍보, 판매할 예정이다. ‘GS25 뉴안녕인사동점’, ‘GS25 인천공항T2서편점’ 등 GS25의 거점 매장을 통해 15일까지 특별 판매가 진행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Online for Offline)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 일환으로 ‘안테나’와 손잡고 K컬처를 활용한 신개념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GS25는 컬래버레이션 영역을 지속 확장해 가는 마케팅 전략으로 차별화한 고객 경험 제공 및 신규 고객 유입을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