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롯데홈쇼핑 방송 1시간만에 530여 대 판매...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

롯데하이마트 PB 김치냉장고, 방송 1시간만에 500대 판매 /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PB 김치냉장고, 방송 1시간만에 500대 판매 / 사진=롯데하이마트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PB(지체브랜드)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가 3일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1시간만에 530여 대가 판매되고 방송 시작 10분만에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는 최초 목표했던 판매량인 500대를 초과 달성한 수치다. 

롯데하이마트는 9월 중순 출시된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의 월 평균 판매량(1000대)의 절반 가량에 달하는 물량이 한 시간 만에 판매됐다고 했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의 월 평균 판매량 1000대는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이다. 또한 롯데홈쇼핑이 11월에 진행한 김치냉장고 방송때와 비교해 평균 주문건수가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의 홈쇼핑 성과를 통해 가격대가 비교적 높은 상품군인 가전 PB도 상품성만 우수하다면 홈쇼핑 채널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Young Minded, Small Family’ 타깃의 생활밀착형 PB 가전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5월에 출시된 ‘싱글원 냉장고’는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8월에 출시된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는 출시 한달 여만에 초도물량 2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롯데하이마트의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1~2인 가구 타깃의 150ℓ대 소용량 상품이다. 주요 제조사 김치냉장고의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이력을 보유한 파트너사를 통한 국내 생산 제품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 시 추가 비용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까지 제공한다.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은 물론 서브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성과를 시작으로 홈쇼핑 업계 김치냉장고 판매 1위인 롯데홈쇼핑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향후에는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협업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상품 기획 및 소싱 단계에서의 협업도 검토할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적은 양의 김치를 보관하는 1~2인 가구 뿐만 아니라 김치 외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고 김치를 보관하지 않을 때는 와인냉장고, 냉동고 등으로 사용하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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