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비관세 장벽 완화 힘입어 신라면 툼바 등 공략 가속"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농심이 인도네시아 비관세 장벽 완화에 힘입어 현지 공략을 강화한다.
농심은 11월 15일 자카르타 포스 블록에서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9월 28일부터 29까지는 자카르타 타만 리터라시 블록 M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했다.
신라면 브랜드 전파를 목표로 열린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장에서는 신라면, 신라면볶음면, 신라면김치 대형 모형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구축됐으며 신브랜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취식존, 라면 먹방 챌린지 등도 마련됐다.
농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경제의 핵심 축으로 특히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즉석면류 시장을 가지고 있어 농심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식약처의 인도네시아 비관세 장벽 해소 성과에 힘입어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통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식품의약안전처는 인도네시아가 ‘즉석면류 식품안전 관리 강화 조치’ 대상국에서 한국이 제외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힌 바 있다.
2022년 10월 강화조치 시행 이후 약 2년 만의 조치로 한국산 라면은 이번 달 인도네시아 수출 선적 제품부터 시험·검사성적서 제출없이 신속한 통관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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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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