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맛·떡볶이맛 출시..영국·스웨덴·스페인 시작으로 판로 확대

비비고 우동누들, 애니천 아시안누들, 러쿡 파스타 / 이미지=CJ제일제당
비비고 우동누들, 애니천 아시안누들, 러쿡 파스타 / 이미지=CJ제일제당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CJ제일제당이 누들 사업을 확대하며 글로벌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유럽 시장에 컵우동 제품인 ‘비비고 우동누들’(bibigo Korean Style Udon Noodles)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비비고 우동누들은 불고기맛, 떡볶이맛으로 출시됐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2분만에 조리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영국, 스웨덴, 스페인을 시작으로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까지 판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컵우동 외에도 다양한 누들 제품을 전 세계 각국에 선보이고 있다.

각 시장의 소비자 선호도, 문화 등을 고려해 볶음면·파스타·아시안누들 등 각기 다른 제품들로 현지 소비자를 먼저 사로잡고 이를 발판으로 주변국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근에는 태국에 봉지면인 ‘비비고 볶음면’을 선보였다. ‘비비고 볶음면’은 매운떡볶이·치즈떡볶이·김치·K-치킨·스모키K-치킨 5종으로 태국 세븐일레븐, 현지 대형마트인 로투스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지난해 12월 ‘러쿡’(Le Cook) 브랜드를 론칭해 파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러쿡은 현재까지 누적 매출 약 90억원을 기록했다.

‘식음료혁신포럼 와우 푸드 어워즈‘에서 편의식 HMR(가정간편식)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국에서는 ‘애니천’(Annie Chun’s) 브랜드로 팟타이, 차우멘 등의 아시안누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홍정욱 CJ제일제당 Shelf-Stable Meal 카테고리담당은 “각 국가별 꾸준한 제품군 확장으로 누들 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며 “CJ제일제당의 노하우와 차별화 기술력으로 전 세계에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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