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18년·공기청정기 8년·비데 8년…연속 1위 석권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8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 '노블' 등 혁신적 기술을 탑재한 환경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으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는 정수기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으로 소비자의 선택이 가능하다.
100℃까지 온수 추출이 가능해 요리, 차, 커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은 손쉽게 분리해 필요 시마다 세척 가능하며, 6시간마다 UV살균을 진행해 위생적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출수 파우셋뿐 아니라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까지 4중 UV살균해 안심을 더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화된 필터 성능을 지닌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직선형의 고급스러운 아키텍쳐 디자인과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이 탑재돼 더욱 강력한 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4D프리필터·더블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탈취필터·4D 에어클린 V 케어필터의 단계별 필터가 장착돼 보다 뛰어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더블케어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환경가전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환경가전 명가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