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시티델리', '함박 스테이크'·'미트볼' 광고 캠페인
KT&G 상상유니브, ‘2024 상상패션런웨이’ 개최
KT&G 상상마당, 일러스트 캐릭터 브랜드 ‘차니베어’ 팝업 스토어
맥도날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노인복지 기여 공로 인정
스타벅스,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 개최

올가홀푸드, ‘우리 현미 페스타’ / 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우리 현미 페스타’ / 사진=풀무원

◇ 올가홀푸드, 국산 현미 기획전 ‘우리 현미 페스타’ 개최

풀무원은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프리미엄 국산 현미 제품을 선보이는 기획전 ‘우리 현미 페스타’를 17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가홀푸드는 이번 기획전에서 할매니얼 디저트인 현미 스낵 카테고리를 비롯해 ‘현미 모나카’, ‘현미약과’, ‘현미 가래떡’ 등 현미 스낵 카테고리부터 유기농 밀키퀸 현미까지 엄선해 선보인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상품본부장은 "이번 우리 현미 페스타는 국산 현미를 사용해 건강과 맛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들로 깐깐하게 엄선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SPC삼립 ‘시티델리’, ‘함박 스테이크’·‘미트볼’ 광고 캠페인 

SPC삼립은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가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와 ‘육즙가득 미트볼’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시티델리로 함 박꿔보시죠’라는 키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바쁜 일상과 한정된 메뉴 아이디어로 매 끼니마다 어떤 고기반찬을 먹을지 고민하는 도시인들을 위해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시티델리를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은 삼립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케이블 TV 채널 및 제품 판매처(마트)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왼쪽부터)한국도로교통공단 엄관식 소통홍보처장, 한국도로교통공단 나재필 서울지역본부장, 오비맥주 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오비맥주 아시아 본사 APAC 크렉 부사장, 에스알 정연성 영업본부장, 에스알 박일권 수서관리역장이 2024년 10월 2일 SRT 수서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사진=오비맥주‘2024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벌였다.
(왼쪽부터)한국도로교통공단 엄관식 소통홍보처장, 한국도로교통공단 나재필 서울지역본부장, 오비맥주 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오비맥주 아시아 본사 APAC 크렉 부사장, 에스알 정연성 영업본부장, 에스알 박일권 수서관리역장이 2024년 10월 2일 SRT 수서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사진=오비맥주‘2024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벌였다.

◇ 오비맥주, 수서역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

오비맥주는 10월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2일 서울 강남구 수서역에서 ‘음주운전 제로(ZERO) 캠페인’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매년 휴가철, 연말, 명절 연휴 등 교통량이 증가하는 시기마다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SRT 운영사 에스알(SR)도 동참해 연휴 기간 유동 인구가 많은 SRT 수서역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을 벌였다.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근절 의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10월부터 시행되는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법안 홍보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부스는 인포그래픽존, 음주운전 방지장치 체험존, 음주운전 근절 OX 퀴즈존, 음주운전 제로 능력고사 체험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2024 상상패션런웨이’ / 이미지=KT&G
‘2024 상상패션런웨이’ / 이미지=KT&G

◇ KT&G 상상유니브, ‘2024 상상패션런웨이’ 개최

KT&G는 상상유니브가 종로구청과 함께 8일 광화문 광장에서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2024 상상패션런웨이’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Sound of korea:사계’로 20대가 상상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을 사계절로 재해석할 예정이다.

KT&G 상상유니브는 6월 디자인과 모델 분야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의상 심사와 모델 면접을 거쳐 디자인 분야 10개 팀과 모델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런웨이쇼에는 장광효 디자이너 등 패션업계 종사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상상 패션런웨이’는 KT&G가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봉제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차니베어’ 팝업 스토어 / 사진=KT&G
‘차니베어’ 팝업 스토어 / 사진=KT&G

◇ KT&G 상상마당, 일러스트 캐릭터 브랜드 ‘차니베어’ 팝업 스토어

KT&G는 상상마당 홍대가 일러스트 캐릭터 브랜드인 ‘CHANIBEAR(차니베어)’ 팝업 스토어를 2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MAKE A WISH!, CHANIBEAR(소원을 말해봐!, 차니베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차니베어의 신규 캐릭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한 소품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키링 만들기, 나만의 소원 빌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체험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은 앞서 ‘Semo's Summer Holiday’, ‘Wiggle Wiggle's Happy Market’, ‘WALK WALK HONGDAE WITH ZERO PER ZERO’ 등 이색적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상상마당 홍대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왔다.

 

한국맥도날드 로고 / 이미지=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 로고 / 이미지=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노인복지 기여 공로 인정

한국맥도날드는 보건복지부가 2일 개최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 일자리 창출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에 재직 중인 55세 이상의 시니어 크루는 현재 755명에 이른다. 특히 최고령 직원은 만 82세(1942년생)로 시니어 크루의 평균 연령은 만 61세이다.

2011년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의 협약을 맺고 매장 시설과 원자재 관리 및 유지를 담당하는 ‘메인터넌스’ 직무를 개발해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해 왔다.

이와 더불어 한국맥도날드는 노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진흥원과 공동 개발한 디지털 키오스크 교과서를 전국 문해교육기관에 약 1만8000권의 교재를 배포하기도 했다.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 / 사진=스타벅스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 /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앱 이커머스 채널인 ‘온라인스토어’에서 15일까지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은 스타벅스의 인기 푸드를 소개하고 해당 푸드와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원두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푸드를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너티 쿠키 틴 세트’, ‘스타벅스 볼 초콜릿’, ‘스타벅스 파베 초콜릿’을 이번 기획전 푸드 상품들로 선보인다. 이 중 너티 쿠키 틴 세트와 스타벅스 볼 초콜릿 2종을 온라인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글로벌 스타벅스 로스터리의 마스터 로스터들이 공동개발한 ‘스타벅스 밀라노 듀에토(Duetto)’ 2종(밀라노 솔레, 밀라노 루나)을 전국 100여 개매장에서 한정 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